본문 바로가기
Old

구글애드센스 중복키워드의 역효과

by sky~ 2009. 1. 31.
구글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적용시킨지가 벌써 한달이 되어가는 거 같습니다.
제 블로그는 날마다 글작성은 하지만 글실력이 없는관계로 좋은 글을 남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주로 제가 관심있는 것을 주로 다루는데 다육식물, PMP , 사진관련자료를 다루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적는 건 다육식물입니다. 사진한장으로 식물의 생김새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설명이 많이 필요없습니다. 태그 또한 다육식물이 가장 많습니다. 구글애드센스달고 나니 한가지 문제가 생긴듯합니다. 아무래도 다육식물 키워드가 많다보니 광고도 다육식물관련해서 가장 많이 나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거지만 원래 식물자체가 인기가 없다보니 광고도 몇개 되질 않지만 관련광고가 뜨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식물입니다.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광고단가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다육식물이라는 중복키워드 때문에 사진관련란에도 다육식물 위주로 광고가 나가고 pmp나 mid , 넷북관련란에서도 다육관련 광고가 나가고 있습니다.
왜 그리 많이 붙였나면 네이버,다음, 등 검색상단에 기록하고 싶었지만 짧은글과 사진한장으로는 역부족이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걸 상단에 걸기 위해 한 글이 구글애드센스에서는 저한테 오히려 독이 되고 말았나봅니다.
몇일전에 알게 된거지만. 밑에 스샷을 봐주세요.


제가 자주 쓰는 키워드가 검색상단은 커녕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프로, 사전, 비즈사이트 ,지식인 순서 다음 블로그가 뜹니다. 한동안 뻘짓 한겁니다. 어차피 아시는 분들은 식물이름 쳐서 들어올텐데 굳이 블로그 검색상단에 뛰워볼꺼라고 용썼습니다..... 검색은 검색데로 안되고 구글애드센스에는 독이 되어버린 키워드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이나 키워드마다 검색되는 1순위가 틀립니다. 카페가 먼저 나올때도 있고 블로그가 먼저 나올때도있고 웹이 먼저 나올때도 있습니다. 자신이 밀고가자는 키워드가 블로그나 웹에 먼저 뜨는건지 아시는게 중요할 듯합니다. 물론 일일이 검색해서 먼저 알아보는게 먼저입니다.
저는 그래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키워드는 앞으로 쓰질 않겠다고요.. 물론 가끔 들어가야겠지만 자제하는게  안그래도 뒤죽박죽 블로그인데 자제하는게 골고루 노출되지 않을까 싶군요. 한가지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는 모르겠지만 저같이 여러가지 자기가 좋아하는 블로그에 글올리는 분들은 한가지 키워드에만 너무 집중하지마세요. 물론 구글애드센스를 적용시킨 블로그에만 해당이 되겠습니다. 하여튼 중복키워드는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글솜씨가 없어서 우왕좌왕 했습니다. 앞으로 좀더 생각을해서 적도록 할께요 ^^ 
이전관련글 : 구글애드센스로 1달러 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