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티스토리블로그를 엑스노트미니X110 , 넷북으로 작성해보니..

by sky~ 2010. 9. 20.
엑스노트미니 X110으로 티스토리블로그를 작성해보니

넷북을 사고 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엑스노트미니X100의 문제만 아니라 해상도 1024X600을 가진 모든 넷북에 해당되는 사항일겁니다.


위에 화면 사진올리기 누르시면 나오는 화면중 간단편집입니다. 원본파일이 너무 클때 포토샵으로 수정하기 귀찮을때 그냥 종종사용합니다. 그래서 간단편집을 자주 사용하는데 화면에 보시면.... 확인란이 없습니다.
마우스휠도 안되고 창도 조절이 안되기때문에 간단편집기능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그래서 전 포토스케이프 를
이용하는데 이것 또한 해상도의 제약을 받더군요


위의 스샷은 포토스케이프 의 글작성해서 넣는 부분입니다. 이게 왠일입니까.. 윗부분이 짤렸습니다..... 차라리 밑에 표시줄라도 뜨면 어떻게 이동이라도 시켜볼텐데.. 제 지식으로는 창을 움직일수가 없네요. 하여튼 이기능은 못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다른기능 전부다 못쓰는게 아니고 거의 대부분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제작자님께서 이부분 고쳐주셨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넷북과 같은 1024 X600해상도를 가진제품이나 그이하 해상도를 가진제품에서는 포기하셔야 할듯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의 간단편집, 포토스케이프 글삽입 란 등 다른프로그램에도 분명히 제약이 따를 겁니다. 세로해상도가 600PX밖에 안되니 말이죠.. 간단한 인터넷 , 간단한 문서작성, 동영상등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거지 너무 많이 바라면 안되겠습니다.

이전글 : 엑스노트미니x110 위주의 넷북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