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구글애드센스 광고만들기

by sky~ 2009. 3. 4.

구글애드센스 광고만들기  

구글애드센스 가입까지 하셨다면 이제 광고를 만들어서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넣어야 되는데 이번에는 컨텐츠용애드센스만 해보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가입방법을 모르신다면  구글애드센스 신청 및 가입하기 를 들어가서 먼저 봐주시길 바랍니다. 


1. 애드센스 설정 - 광고 가져오기란에 보시면 콘텐츠용 애드센스가 있으실겁니다.  클릭해주세요.


2. 광고 단위에 "텍스트광고" "이미지광고" "텍스트및이미지광고"가 있습니다. 이미지광고는 제 개인적으로 보기가 안좋아서 저는 텍스트광고만 선태했습니다. 광고단위를 결정하셨으면 계속해서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3. 광고형식에 제가 "1"이라고 적어놓은 것 광고 사이즈를 결정하는데 제 블로그가 가로픽셀 610픽셀입니다. 그래서 300x250사이즈를 본몬상단에 두개를 삽입할것이어서 저는 이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2"라고 적혀 있는 곳은 색상조절하는 곳인데 자신의 블로그의 색상에 맞게 수정하시면됩니다. 일단 만들어놓고 수정이 가능하니 나중에 설정하셔도 됩니다. "3"이라고 적혀 있는 공익광고 게재를 누르신다음 계속 눌러주세요.


4. "1"번 새채널추가를 하고 "2"번 새채널명을 적으신 다음 "3"번 추가 합니다. 다음 계속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채널추가하실때는 한번추가하셨으면 따로 추가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나중이라도 블로그를 하나더 생성하시게 되면 그때 추가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어디블로그에서 얼마나 수익이 올라오는지 알수 있기 때문이죠.


5. 빨간줄 테두리 제출 및 코드 가져오기 하시면 광고 코드가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애드센스 코드가 완성 되었습니다.완성도 애드센스 단위코드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넣으시면 되는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티스토리블로그에 광고 넣는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