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잘 지은 블로그제목! 100개의 포스트 부럽지 않다.

by sky~ 2009. 3. 17.

현재 지금 현재 제 블로그는 처음만들때 쓰던 거라 그대로 사용하고 있지만 메타테크키워드 사건으로 인해 제 블로그를 개편하게 됐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원래 다육식물관련 글내용이 절반을 차지 할정도 많았지만 현재 많이 지운 상태이고 현재 이 블로그에는 포스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제 두번째 블로그는 방문자는 많지 않습니다. 사이트등록되고 나서 현재 100명쯤 방문해주십니다. 포스팅한 글이 검색상단에도 없을 뿐더러 찾기 조차도 힘이 들 정도인데 100명정도 오는 건 아무래도 사이트등록이 힘이 컸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100명쯤이야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별거 아닙니다. 그러나 다육식물자체가 그렇게 큰 인기키워드는 아닙니다. 그래서 대단하다는거죠.

SEO 검색엔진 최적화가  싸이트 제목에도 어김없이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밤과 낮의 검색되는 순서가 틀리지만 밤에는 네이버에서 사이트를 네이버 통합검색에 뛰워주고 있습니다.

먼저 보신분들도 있겠지만 제 다른 블로그 제목은 다육식물이야기 입니다.

네이버에서 "다육식물" , "다육이" , "다육" 세개의 중요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책을 보고 본격적으로 SEO 최적화에 대해서 연구를 했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다육식물이야기로 짓게 된 거고요. 네이버에서 제가 등록한 키워드를 고쳐놔서 지금 다육이라는 키워드가 한번밖에 들어가지 않아서 "다육이" , "다육" 에는 순위가 조금 밀려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현재 다육식물, 사진 ,다육이팁, 일상이야기수록으로 수정요청을 해놨습니다. 제 요청대로 받아들여진다면 그 순간부터 아마 3번째안에 등록이 될 것입니다.

아직 블로그등록을 안 하신분들을 위해 링크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검색등록
다음검색등록

전 이거 두개만 해놨습니다. 다른곳도 요청은 해놨는데 아직 안됐더군요. 다음도 현재 등록이 안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들도 블로그 제목에 신경을 한번 써보세요.. 검색안되는 포스팅 100개보다 훨씬 나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지금 이 블로그 뒤죽박죽이야기에서 수정해서 다시 올릴 생각입니다만 마땅한 키워드가 생각이 안나서 바꾸고 있질 않습니다.

효과는 기대이상일겁니다. 물론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에서만 해당되는 사항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