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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의 관계.

by sky~ 2009. 6. 15.

http://blog.naver.com/ungk05/150038651817


이때까지 길게는 운영 안했지만 조금이나마 제 느꼈던 점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아마 이번이 수익에 관한 얘기는 마지막이 될거 같습니다. 물론 저말고도 저보다 수익을 많이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를 5개월간 운영하면서 저도 약간 블로그 방향이 바뀌어서 수익과 제가 적고 싶었던 내용이 짬뽕되어서 현재 포스팅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할때는 조금이라도 수익이 생겼으면 좋겠다하면서 구글애드센스를 달고 좀더 욕심이 생겨서 제휴마케팅을 시작하였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 초보수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

그러나 전에는 올라오지 않았던 수익이 생기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머니야님께 배운 스킬입니다. 비밀글로도 여러번 물어보고 실행해보니... 정말... 수익이 생기더군요. 물론 시행착오도 있었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저도 슬슬 수익이 되는 것을 찾아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

먼저 구글애드센스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뷰메인에 떳을때는 당연히 수익이 많습니다. 그러나 다음뷰에 뜨지 않았을때는 대부분 수익이 적죠. 다음뷰 트래픽폭탄은 제외하고 얘길하겠습니다.

똑같은 방문자가 방문하는 A블로그는 하루에 3달러가 올라오고 B블로그는 10달러가 올라온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먼저 블로그수익 방문자의 목적에 의해 결정된다. 이글을 읽어보시면 좀더 이해가 빨라지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수익을 위해서라면 구글애드센스의 광고를 먼저 분석해야 됩니다. 내 블로그에 광고가 뭐가 뜨는지 구경만 하지마시고요 ^^ 검색엔진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들어오시는분들이 대부분이죠... 여기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원하던 정보에 관련된 내용과 관련된 광고가 뜨게 되면 그게 광고인줄 알면서도 클릭을 해봅니다. 즉 수익은 방문자의 심리상태에 의해서 결정 된다는 것이죠.

이래서 연예나 일상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의 수익이 적다는 얘기가 여기서 나오는 것이죠. 관련된 광고가 거의 안나오니 말이죠... 구글애드센스는 본문내용에 따라 광고가 뜬다는 건 다 아실겁니다.
예전에 머니야님의 다음애드클릭스와 구글애드센스를 비교하신 내용이 있었는데 머니야님의 다른 광고의견에는 동의합니다만 구글애드센스가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 다음애드클릭스는 일단 광고갯수가 적습니다. 그리고 애드클릭스는 자신이 설정한 광고내용만 뜨게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저같이 뒤죽박죽 이것저것 포스팅 하는 블로그에는 맞질 않다는 것이죠. 물론 광고갯수가 부족한것도 단점으로 꼽히고 단가도 적습니다.. 한마디로 구글애드센스가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단가나 광고의 풍부성..그리고 시스템...훨씬 났다고 생각해요. 네이버도 블로그도 광고가 등장한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아직... 나오질 않아서 패스하겠습니다.

다음은 제휴마케팅관련 내용을 적어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시고요. 뭐어 많이 들 아실겁니다. 제휴마케팅수익이 어디서 올라오느냐... 사이드바에서 올라올까요... 아닙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배너 보실수 있죠... 그런데 이건 훼이크에 불과합니다. 전혀 사이드바에선 수익이 올라오질 않습니다. 옆에 달아놓은건 제휴마케팅에서 이벤트로 달아놓는겁니다. 달아만 놔도 담배값을 그냥 주거든요 ^^

하여튼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릴려면 어쩔수없이 본문에 내용을 적어야 됩니다. 물론 블로그전체를 광고판으로 만든다고 비판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러나 저는 나쁘다고 생각을 안합니다. 사람마다 다 제휴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다를 겁니다. 용돈을 벌기위해서,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돈이 한푼이라도 아쉬워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겁니다. 단돈 10만원이 비판하시는분들에게는 하찮은 돈일지 모르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돈이 될수 있습니다. ^^ 그러니 너무 강한 비판은 아닌 듯합니다. 단... 허위로 정보를 알려주거나.. 생각하지도 않은 다른곳으로 링크된다면 잘못됐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휴마케팅은 주의사항을 다 알려주고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링크해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제휴마케팅을 하면 자연적으로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은 증가됩니다. 단 구글애드센스가 관련된 광고가 뜬다는 가정하에 그렇다는 겁니다. 그래서 구글애드센스의 광고가 뭐가 뜨는지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제휴마케팅으로 단돈 10원이 안 올라온다고 해서 그글은 실패한 글이 아닙니다. 포스팅한 내용과 관련된 내용이 뜨면 그글은 이미 절반을 성공했다고 봐야 될겁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구글애드센스수익은 방문자의 목적에 따라 결정이됩니다. 그러니 본문에 삽입된 제휴마케팅이 실패하더라도 구글애드센스에서 관련된 내용의 광고가 뜬다면...성공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제휴마케팅 수익도 올라오고 구글애드센스의 수익도 늘어난다면 100%성공한 것이죠. 물론 100% 성공하기는 힘이 듭니다.

제 글이 이해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이번이 제 광고와 관련된 내용의 마지막일거라고 생각됩니다.ㅋㅋ 더 밝힐 노하우도 없습니다. ^^

이왕오신김에 Daum View 손가락모양을 쿡~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