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mp3 -->kmp,DCF변환해서 휴대폰에 mp3넣는 방법[SKT,KT]

by sky~ 2009. 8. 24.

휴대폰 요즘 정말 많이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의 정책 때문에 여러가지 아직 불편한점이 많죠. 예전부터 휴대폰으로 음악을 들을려고 하면 변환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SKT 같은경우에는 MP3파일형식을 dcf컨버팅을 해줘야 들을수 있고 KT또한 KMP로 변환해야만 넣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MP3를 SKT용으로 변환하기[DCF컨버팅]

먼저 멜론플레이어를 다운받아서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DCF컨버팅을 선택합니다.


그럼 창이하나 더뜨시는걸 알수 있습니다. 일단 광고가 나오니.. 쭉쭉내리면 DCF컨버팅 할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멜론스나이퍼라는 프로그램으로 한꺼번에 컨버팅해야 됐지만 지금은 멜론에서 한꺼번에 지원을 해주므로 그냥 마우스몇번으로만 가능합니다. 많이 좋아졌죠. 그러나 변환은 해야된다는거.. 언젠가는 변환안하고 들을 날이 오겠죠..

그리고 휴대폰 외장메모리나 내장메모리에 Melon이라는 폴더를 만드시고 넣으세요. 멜론플레이어로 옮기는 것보다 빠르더라고요. ^^


MP3를 KT용으로 변환하기[KMP변환]

KT휴대폰은 예전만해도 삼성애니콜프로그램을 사용했어야만 했는데 요즘은 이것도 필요 없습니다. 요즘에는 그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의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저작권은 당연히 저한테 없습니다. ^^ 이점 참고하시고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추가 폴더를 추가해서 휴대폰번호나 0을 입력하시고 파일변환하고 넣으면 끝입니다. MP3를 들을때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SKT보다 KT가 편합니다. 변환도 그렇고 그리고컨버팅해도 안되는 파일도 없거든요.  SKT는 컨버팅해도 지원안되는 파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 들으실려면 아마 변환을 해서 지원하는 파일형식으로 만들줘야되겠죠...

저는 MP3도 가지고 있고 PMP도 들고 있는데 사실 잘 안가져다닙니다. 블루투스가 안돼서요 그리고 부피도 차지하고 귀찮아서요. 그냥 휴대폰으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바로 듣습니다. 블루투스 이게 은근히 편하더라고요.. ^^

많이들 아시는 내용이겟지만 아시는 분은 아시죠 그냥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