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돈내고 난생 처음 헬스장갔더니 근력운동 하지마라?

by sky~ 2009. 9. 10.
오늘부로 드디어 헬스장에 나간지 3일 됐습니다. 줄넘기를 하다가 도저히 혼자서는 힘이들고 의욕이 안생겨서 헬스장을 한달 사용료를 냈습니다. 3달씩 끊으면 좋겠지만 언제 터질지 모르는 야근이라 한달만 일단 했습니다.



헬스장가서 체지방 검사를 하고 충격먹다.

헬스장에 들어가니 제일 먼저 하는게 바로 체지방검사더군요 체중잰다고 올라서라더니 체중을 다제니 앞에 있는걸 잡으라고 합니다. 그렇게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는 충격적이였습니다.
제 키에서 20kg을 빼라는 것이였습니다.... 그것도 체지방만..... 그리고 근육도 키워야 된다고 합니다.
지금 제대로 기억은 안나는데 근육키우고 살뺄려면 즉 적어도 25kg은 빼야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정말 저한테는 충격적인 결과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렇게 뚱뚱한 적은 지금이 처음인지라 인식을 못하고 있었는데 헬스장에 가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2주동안 근육운동 정지먹다.

당분간은 유산소운동만 하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한달동안 근육운동하지말랬는데 제가 너무 길다고 하니.. 그럼 적어도 2주동안은 근육운동을 하지말라고 합니다. 왜냐고 물어보니 적어도 2주동안은 유산소운동으로 몸을 풀어라는 것이였습니다. 안그러면 몸이 쉽게 지쳐서 빨리 회복이 되지 않으니 적어도 2주동안 죽어라 걸어랍니다. 맞는말 같기는 합니다. 안그래도 없는 근력에 근육운동을 하면 빨리 지칠뿐더러 몸이 안 풀린상태에서 근육운동을 하게 되면 피로도 빨리 안 풀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저 시키는데로 열심히 걷기운동만 하고 있습니다. ^^

살찌니까 이중으로 돈들어간다.

살찌고 나니 정말 이리저리 돈들어갑니다. 몸이 커지니 옷도 다 새로사야되고, 라면도 못먹고, 게다가 운동한다고 헬스장 끈고 워킹화까지 샀습니다. 정말 이리저리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만약 제가 또 살을 뺀다면? 또 들어가 가게 생겼습니다. 옷을 다시 사야되니까 말이죠. 그러니 여러분들은 평소에 잘 관리하세요 ^^ 저도 1년방심한 사이에 이렇게 됐습니다. 정말 살찌는 건 한순간이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