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포르테, 포르테쿱 뒷모습이 멋지다?

by sky~ 2009. 9. 21.

어제 저녁 우연히 마트에 가다가 포르테쿱을 봤습니다. 요즘 제가 준중형차에 대해서 정말 많이 알아보는중이라서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이미지출처 : 기아자동차?

포르테가 은근히 멋지다?

아반때는 워낙 많이 봐서 이제 식상한데 간간히 보이는 포르테가 멋져보이더군요. 제가 요즘 돈도 안 모아놓고 이리저리 차만 알아보는중인데 뉴sm3도 괜찮지만 포르테도 눈에 들어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디자인이 보면 볼수록 은근히 멋집니다. ^^

이미지출처 : 기아자동차?


이미지를 보면 별로 안 멋져보이는데 실제로 보니까 은근히 멋지더라고요. 하여튼 차는 알아보면 볼수록 머리가 아픈거 같습니다. 비록 현재 정비하는 쪽도 중요하지만 디자인 이게 차살때 가장 큰거 같습니다.


사실 제가 반한거는 포르테쿱입니다. ^^ 포르테도 멋지긴 한데 포르테쿱이 좀더 멋진거 같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약간 틀린 뒷라인 때문입니다. ^^ 그런데 가족때문에 절대 살 수 없는 차입니다. 멋지기는 한데 말이죠.

디자인만 봐야 되나?

차를 살때 사실 성능,안전성을 먼져 따져야 되는데 사실 저는 이게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겉모습만 예쁘면 확 넘어가거든요... 미국에서는 안전성을 먼저 따진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옵션과 겉모양을 중시하는거 같습니다. ^^
그래서 외국용하고 한국용하고 안전장치의 차이가 나는줄도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앞으로는 성능,안전성 따져보고 싶은데 선택의 폭이 쫍다보니.... ^^ 그래도 비슷한 가격대라도 따져볼건 따져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