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먹을거 다 먹고 한 다이어트 한달만에 4kg 빼다.

by sky~ 2009. 10. 7.
이제 제가 헬스장을 다닌지 1개월이 됐습니다. 정말 초반에는 운동하는게 힘들더니 이제는 견딜만합니다. 운동강도도 지금 현재 많이 높혔습니다. 근력운동도 시작한지는 2주일밖에 안됐지만 확실히 효과는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 근력운동과 같이하면 살안 빠진다고 하던데 그래도 어느정도 빠지는거 같습니다.

92kg -> 88kg으로 감량하다.


한달만에 4kg감량했습니다. 물론 운동전 몸무게 기준으로 했습니다. 고등학교때는 67kg 이였고 20대중반까지만해도 73kg정도를 유지했었는데 결혼하고 나서 92kg으로 살이 쪘습니다. 그래서 정말 살을 빼야 될거 같아서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딸랑 4kg밖에 안되지만 그래도 살이 빠진다는 것에 한가닥 희망을 걸고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할 예정입니다. 몸짱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78kg까지 뺄 생각입니다. 앞으로 대충 10kg남았군요. 현재 경과사진은 올리지 못하나 정말 살빠지게 되면 인증사진 한번 올릴 생각입니다.

다이어트 먹을거 다 먹고 살 안 빠질까?

저는 안먹고 안먹는 다이어트를 선택하지 않고 먹을거 다 먹고 하는 다이어트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저녁은 줄이기는 했으나 아침도 밥 점심도 밥 저녁도 밥 먹었습니다...

게다가 일요일 점심에는....


제가 좋아하는 삼겹살,목살, 불고기를 매주마다 먹었습니다. 사람이 먹어야 힘을 쓰죠... 
물론 평일에는 저녁에는 고기를 절대 먹지는 않았습니다. 평일,주말 저녁에는 소식하고 기름진 음식빼고 평소보다 소식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야채위주의 식단은 아니였습니다. 집에서 먹는 일반반찬 그대로 먹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안먹고 살뺄려고하는데 사실 진짜 예쁜 몸매는 탄력있는 몸매잖아요. 탄력을 가질려면 운동만한게 있겠습니까.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도 여성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남성분보다 여성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만큼 다이어트나 탄력있는 몸매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제 결론은 먹을거 다 먹고 급하게 살빼지 말자는 겁니다. 살찌는데도 긴시간이 걸렸듯이 살빼는데도 4개월이상은 걸려야 된다는 것입니다. 갑자기 살빼면 요요현상같은것도 생길수 있을거 같거든요..
살빼는데는 운동이 최고입니다. 근력운동과 같이 병행해줘야  예쁜 몸매,멋진 몸매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하여튼 살빼는 건 한달에 3-4kg이 적당한거 같습니다. 안먹지 마시고요..운동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