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야경엔 유무선릴리즈가 필수?

by sky~ 2010. 1. 6.

야경엔 유무선릴리즈가 필수?

야경을 자주 찍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필수아이템.. 유무선릴리즈 하나쯤은 가지고 있죠. 그런데 사실 야경말고는 쓸일이 별로 없어 구매를 꺼리시는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삼각대조차 구매안하신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저도 삼각대는 야경찍을때 아니면 들고 나가질 않습니다. 바쁜 직장인이기도 하지만 그것보단 무겁기 때문입니다. 무거운 삼각대도 잘 안들고 나가는데 릴리즈는 구매를 많이 안할지도 모릅니다. 뭔지도 모르시는분들이 있을지도 ㅎㅎㅎ


하여튼 저같은 경우에는 유무선릴리즈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삼각대와 같이 가지고 나갈때 꼭 필요하죠.
야경을 많이 찍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야경은 5~20초?정도로 장노출을 하게 되는데 카메라의 셔터로 누르게 되면 시간설정이 필수 입니다. 누르는 순간 흔들림이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무선릴리즈는 야경에는 필수라고 생각이 됩니다. 10초 이거 긴 시간은 아니지만 몇십장찍다보면 이거 무시못할 시간입니다. 바로바로 셔터를 눌러도 되는데 딜레이시켜놓으면 시간도 아깝고 그리고 조심조심해서 눌러야되고 여러가지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저는 캐논보급형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유무선릴리즈는 정품말고 호환용구입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호환용이 성능도 좋고 그리고 가격대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정품을 선호하시는 분은 쓰셔도 되지만 성능은 호환용보다 안 좋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될듯 합니다.

삼각대를 구입하시면 유무선릴리즈는 필수입니다. 삼각대만큼 유무선릴리즈 사진찍는덴 없어서 안될 아이템입니다. 물론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안사시면 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