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검색유입이 주인 블로그는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동시에 운영해야 된다.

by sky~ 2010. 1. 24.

네이버 검색유입이 끊긴지 이제 2달이 되어갑니다. 그래서 현재 저도 티스토리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 두개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 이유가 각 포털의 운영정책때문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블로그를 우선 반영해주고 다음은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를 우선반영해주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점수는 별개를 두더라도 항의할때 아무래도 자사블로그의 의견을 더 많이 들어주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몇번 문의해본 봐로는 씨도 안먹히더군요.... 정확한 근거는 없지만 시스템상 걸러진거 같습니다. 상위에 등록이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블로그로 다음은 다음,티스토리블로그로...

현재 일부글은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네이버의 폐쇄성?정책을 이용을 하는 것이지요. 네이버블로그는 복사로 붙혀넣게 되면 인식을 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상위에 등록이 안되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네이버블로그에 먼저 글을 쓰고 외부검색을 안되도록 설정을 한다음 티스토리 옮겨서 적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네이버는 네이버블로그가 담당할 것이고 다음은 티스토리나 다음블로그는 다음에서 검색이 되기 쉽겠죠.

물론 티스토리도 html로 네이버검색봇을 거부?할수 있는 방법이 있겠죠.저는 그방법을 몰라서 현재 그냥 이렇게 테스트만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하면서 검색유입이 그렇게 중요한가 뭐라고 하실분 있을실련가 모르겠지만 저도 나름대로 이유가 있습니다.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만큼 시간이 좀더 걸리기는 하지만요 그래도 같은글을 조금 손보는 수준이라 시간은 그렇게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검색유입이 뚝 끊기시는분들 한번 시도해볼만한거 같습니다.
물론 키워드가 네이버와 다음이 틀린경우가 있습니다. 본문내용도 조금 수정할 필요도 있겠지만 ㅎㅎㅎ

하여튼 시간이 조금 더 투자하실 수 있는분들은 멀티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에는 댓글이나 소통은 티스토리만 사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