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마이카(뉴sm3)에 쓸 세차용품을 구입했습니다.

by sky~ 2010. 2. 22.

이제 자동차 나온지가 한 한달쯤 되어가는거 같습니다. 아직 안됐군요..하여튼 제차라서 너무 예뻐?보입니다.
하여튼 뉴sm3타보니까 연비는 생각보다 잘 안나오는거 같은데 이제 어느정도 연비를 괜찮게 타는 방법을 이제서야 터득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시내주행이 대부분이라 알아도 써먹질 못하겠군요.

40km까지 rpm 2500정도로 가속한다음 40km이후부터는 rpm1500~2000을 유지하면서 달리는 것입니다.
간단하더군요.. 40km이하에서 rpm안 높힌다고 해서 연비에 도움이 되는건 아니더군요 ^^
하여튼 주문한 상품이 왔습니다. ㅎㅎ


맥과이어는 비싸?서 타이어광내는걸 빼고 구입을 했습니다. 카샴푸부터 시작해서 타이어광내는 것까지 구입을 했습니다.


카샴푸와 멀티스펀지 그리고 좀더 부드러운 스펀지?를 구입했습니다. 멀티스펀지는 휠용으로 산건데 너무 큰거 같아요 ... 일단 써보고 나중에 하나 더구입하든해야겠습니다. 소낙스카샴푸도 익스트림시리즈는 구입안하고 그냥 일반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셀프세차장에서 마음놓고 쓸수 있는데가 드물기 때문이죠. 밤이나 아침일찍가서 사람들 눈치안보고 세차를 해야겠습니다.  그냥 멀티스펀지써도 되는데 새차라서 좀더 부드러운걸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소낙스 휠클리너랑 타이어 광택보호제 그리고 타이어 광내는 스펀지(맥과이어)입니다. 그런 휠클리너는 잘못산거 같습니다. 인터넷 뒤져보니까 일반 휠클리너는 생각보다 효과가 별로라고 하더군요. 익스트림 휠클리너를 써야 확실하게 때가 잘 빠진다고 합니다. ^^


소낙스 익스트림 왁스입니다.  왁스는 그래도 고체로 가격좀 나가는 녀석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왁스는 잘보고사야되는게 새차에는 연마제가 들지 않은 제품을 써야 된다고 하더군요. 도장자체가 흠집이 없기 때문에 복원할게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만 열심히 내면 된다고 하더군요 ^^


세차도 할때 물기제거도 중요하다고 해서 큰마음먹고 두개 구입했습니다. 새차라서 큰마음?먹고 세차용품을 구입을 했습니다. 세차용 드라잉타월인데 물이흡수가 잘되고 그리고 잔흠집이 안난다나 어쩐다나..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세차용극세사가 하나 있긴한데 하나가지고는 도저히 모잘하더군요.. ^^

다음주 목요일날 비온다는데 비온다음에 세차열심히 해봐야 될거 같습니다. 도구준비는 끝났으니까 이제 세차할일만 남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