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자동차 블랙박스 춘추전국시대 하지만 지금 구입해야 될까?

by sky~ 2010. 2. 25.

저도 요즘 차를 구입해서 현재 자동차 블랙박스를 알아보고는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아직 더 많이 발전되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GPS가 탑재된 1채널,2채널블랙박스와 탑재되지 않은 블랙박스 일체형 블랙박스 4채널블랙박스등 여러가지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비교하면 할수록 혼란만 더 가중하고 있습니다.

1년전까지만 해도 블랙박스업체는 많지 않았지만 최근에 들여다보니 정말 많은 중소기업에서 여러가지제품을 쏟아내고 있더군요.. 그래서 더더욱 주의를 기울일수밖에 없습니다.

블랙박스 춘추전국시대?

그냥 참고용 이미지일뿐이에요 ^^


블랙박스업체가 시장이 커진다고는 하지만 아직 구입하기에는 여러가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첫번째로 거의 다 중소기업이라는 것입니다. 분명히 시장이 커가는 중에서 망하는 업체는 분명히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어디가 망할지 모릅니다. 차후에 A/S 못받으면 이거 큰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로 CMOS라 밤에는 너무 화질이 너무 안 좋다.
4채널을 제외하고는 렌즈와 본체가 하나인것이 가장 큰문제 인거 같습니다. 렌즈?를 선택할수 없을뿐더러. 캐논에서도 디카는 CCD를 사용할만큼 CCD가 밤에는 화질이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적외선까지 들어간 제품이라면 더더욱 밤에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겁니다. 현재 나와 있는 제품 화질도 화질이지만 주행시 낮처럼 선명하게 녹화가 안된다는 것도 문제점으로 말할 수 있을겁니다.(빛이 없으면 어쩔수 없지만요 ^^)

세번째로 블랙박스는 기술의 표준이 된 제품이 많이 없습니다. 이말이 맞는지 모르겠지만요 ^^ 하여튼 아직도 많이 발전해야 되므로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제일 좋은거는 4채널입니다..아무래도 렌즈의 선택이 가장 자유롭기 때문이죠..
하지만 1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가장 부담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도 좀더 지켜보고 있는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