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네이버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블로그 다시 한번 선택해야 될 시점이 아닐까..

by sky~ 2011. 2. 20.

네이버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블로그 다시 한번 선택해야 될 시점이 아닐까..

얼마전 다음에서 크게 한번 판도를 뒤엎었습니다. 실제 저 또한 블로그판에서 2년동안 놀고 먹었지만 판도를 크게 뒤 흔들어 놓은후 약간 손을 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개인적인 다음의 트래픽 점유율이 50%였는데 지금은 20%선까지 떨어졌습니다. 즉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늘어난 이유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제 블로그가 많이 흔들렸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하여튼 제 개인적으로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는 현실이고.....
다음도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실 판도 이렇게 바뀔것이라는건 개인적으로 짐작은 했지만 ^^

하여튼 이제는 블로그 수익 낸다는 애기가 이제는 옛말이 아닌듯 합니다. 하지만 파이쪼개먹기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생각합니다.


판도가 이렇다보니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개설시 선택을 해야 될거 같습니다.

이때까지는 수익형블로그는 티스토리가 거의 정답이였습니다.
하지만 다음이 판도를 뒤엎다보니.. 이제는 네이버냐 다음이냐 선택을 해야 될 시점인거 같습니다.

네이버는 아시다시피 다음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트래픽이 많이 나옵니다. 네이버검색이 외부블로그와 차이를 안둔다고 하지만 차이가 날수 밖에 없습니다. 그이유는 블로그지수 쌓는건 확실히 네이버가 쉽기 때문입니다. 같은 글을 쓰고 같이 운영하더라도 네이버에서는 네이버블로그가 당연히 앞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시다시피 자유자재로 링크,광고가 자유롭습니다. 또한 다음에서는 티스토리블로그가 당연히 유리합니다. 이제는 더이상 숨길필요도 없죠.. 이미 많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보니...

다음은 최신날짜일수록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얼마전에 판도를 바뀌어놓았죠... 글만 길게 쓴다고 될 문제가 아니고 플러스알파가 있는데.. 이는 아직까지 제대로 찾지 못했습니다. 뭔가 있긴 한데... 현재로서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이 계속 이 시스템을 유지한다는 보장이 없고 이를 간판한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에... 솔직히 이제는 예전만큼 메리트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차라리 네이버를 노리고 글을 쓰는게 훨씬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왠만한 키워드는 쟁쟁한 블로거들이 잡고 있기 때문이죠.. ^^

즉 다음에서 시스템을 한번 크게 바꾸지 않는 이상... 다음에서 돈된다는 메인키워드에서는 절대.. 상위노출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은 한번 심각하게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사실 네이버 이웃수 만들기 마음만 먹으면 1천명은 쉽게 만들수 있고 댓글은 아시다시피 본인이 얼마나 부지런하게 돌아다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하여튼 오랜만이 주저리주저리 적어보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