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다이어트 몇번 실패를 하고 그 이유를 살펴보니! 역시 간단하군요.

by sky~ 2011. 4. 8.


다이어트 몇번 실패를 하고 그 이유를 살펴보니! 역시 간단하군요.

왼쪽이 제 4년전 사진이라고 한다면? 현재는 오른쪽사진입니다.
그만큼 살이 많이 쪘고 다이어트 시도를 많이 했지만... 결론은 다 실패였습니다.
이제는 진짜 제 마음대로 안되는군요... 다이어트 실패하면 뭐어 다음에 하지 이렇게 하니 살이 빠질리가 없죠

하여튼 요즘 여름이 오기전에 어느정도 살을 뺄 각오를 하고 있습니다.
몸짱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왼쪽사진은 돼야 하지 않을까 해서 말이죠..

그래서 다시 한번 다이어트를 시도할려고 노력중입니다.


나이 한살 더 먹기전에 빨리 살을 빼야 할 거 같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분석을 해봤습니다. 나이가 몇살 더 먹고 기초대사량이 부족한거는 사실입니다만.. 그 이유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다이어트 주 실패 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친듯이 바쁜 직장일.... 그리고 일정치 않은 퇴근시간.

직장 다니시는 분들중에도 날씬 한분들이 많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바쁜 직장일이 다이어트를 완전 방해한 첫번째 이유입니다.

나름 시간 빼셔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퇴근시간이 일정치 않습니다.
일정한 시간이 퇴근을 해야 되는데 야근한번하면 정말 미친듯이 하기 때문에....
헬스장같은데도 마음대로 가질 못하겠더군요...

제 개인적으로 시간이야 말로 다이어트에 가장 큰 적이 아닐까 합니다.


결혼후 바뀐 식습관...

결혼전에는 어머니가 주시는 채식,된장 위주의 식단에서 결혼 후에는 인스턴트,고기위주의 식단으로 바뀌다보니
자연적으로 살이 찐거 같습니다. 다이어트해야지해야지하면서 ㅋㅋㅋ 먹는 건 고기?

20대초반에 밥을 많이 먹는 습관에다가 고기까지 많이 먹으니... 이건 뭐어 살이 안 찔려고 해도 안 찔수가 없더군요..

진짜 습관이 무서운게..... 안 먹어야지 안먹어야지 하면서... 먹더군요...

이제부텉 웰빙은 아니더라도 ㅋㅋㅋ 살이 안 찌는 맛? 없는 음식으로 입맛을 바꿔야 할거 같습니다.


다이어트 가장 큰 실패의 이유는 바로 의지부족인거 같습니다.

거울속에 제 모습은 몸짱이지만 현재 제모습은 ㅋㅋㅋ 살이 무진장 쪄서 배가 무척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거울속 제 모습이 진짜 제 모습이라고 착각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ㅋㅋㅋ 제 몸무게를 공개하고 몇주마다 줄어가는 몸무게를 고백할까합니다. ㅋㅋㅋㅋㅋ
체중계가 고장나서 지금 당장은 힘이 들거 같습니다. ^^
제 블로그가 현재 예약발행하면 날짜가 이상해서 바로 발행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