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다이어트 2일차] 고구마,바나나,우유로 다이어트를 2일차 진행중에 있습니다.

by sky~ 2011. 4. 15.


[다이어트 2일차] 고구마,바나나,우유로 다이어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드디어 다이어트 시작한지 2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 안할려고 근처 학교 걷기 한시간만 올라왔습니다.
아내가 사진 고르는 모습인데... 햄버거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먹고 싶다 먹고 싶다를 외치는군요 ㅋㅋㅋ 저도 옆에서 보고 있자니 ㅋㅋㅋ 완전 먹고 싶네요
다이어트를 이번에는 꼭 성공해서 진짜 날씬 몸매로 돌아가고 싶네요 ^^


오늘의 저녁식단은 고구마,바나나 그리고....


저지방 우유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손색이 없는거 같습니다. 블로거니까 고구마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적어야겠죠.. 하여튼 배가 고파서 ㅋㅋㅋ 머리가 안돌아갑니다.


많이 아시다시피 고구마가 감자보다 살이 덜찝니다. 그래서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죠
저도 이번에 찾아보면서 왜~~~~~~~~~~~~~~~~!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분명히 고구마가 감자보다 단 음식인데...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니.... 믿기지 않더군요.
하여튼 고구마가 감자보다 살이 안찐답니다.
그 이유는 고구마에는 당질과 비타민이 많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라는군요.. 그래서 고구마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감자보다 2배라고 합니다.


그리고 쌀밥보다는 10배이상 더 들어있고 칼로리는 당연히 낮습니다.
게다가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수분 흡찰력이 높은 가용성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고지혈증 원활한 응X로 변비에도 좋고요 당뇨환자한테도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가용성 식이섬유라서 좋은 영양소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배출이 된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바나나는 기본적으로 열량이 높은 측에 속합니다. 열량이 높은데 하지만 요녀석도 식이섬유가 엄청 풍부하다고 하죠 그래서 기본적으로 고구마 다이어트랑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달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몸속에 축척이 되지 않아서 그대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열량이 높아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바나나다이어트는 저녁식단으로 좋습니다. 그 이유는 몸속의 혈당치가 낮아지며 우리가 자는 동안 혈당치가 낮아져서 살찌는 주범이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으로 변신하고 모잘하면 당연히 남아있는 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러니 저녁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면 탄수화물 섭취가 없어서 자는동안 살이 빠진다는 것이죠 ^^

한마디로 고구마와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당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참 원푸드다이어트는 오래하면 해롭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점심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2일차주제에 ㅋㅋㅋ 이렇고 저렇고 말이 많았네요..

우리모두 날씬해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