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티스토리블로거들이 네이버블로그로 옮겨가고 있다.

by sky~ 2011. 4. 19.


티스토리블로거들이 네이버블로그로 옮겨가고 있다.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한지도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사실 요즘 이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썻고 그로 인해서 수익은 바닥 ㅋㅋㅋㅋㅋ
하여튼 요즘 다른 일이 바빠서 제대로 신경을 못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시간내서 티스토리 이판을 둘러보니까...
네이버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고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로 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더군요.

주요원인은 방문자수 때문일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주요원인중 하나가 방문객인데...
새로 시작해서는 티스토리블로그로는 방문객을 많이 유치하기가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다음에서는 추천블로그한테 얻어터지고
네이버에서는 네이버블로그한테 다시 밀리기 시작하고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든 안하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글은 열심히 쓰지만 방문자수 늘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다음뷰나 메타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일시적으로 방문객을 늘릴수는 있겠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하여튼 글을 쓰면 포털에 검색이 잘되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다음은 추천블로그를 달아야 어느정도 검색이 되고 네이버에서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블로그가 노출이 잘됐는데 요즘은 네이버블로그한테 완전히 밀리고 있는 실정이더군요...

그래서 트래픽만 보고 티스토리로 왔다가 다시 네이버 러쉬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 티스토리블로그가 불안정한해서 점검도 어려번 하고 다음에서는 2주가 넘게 일부 티스토리블로그는 글도 반영 안되었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불만이 쌓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티스토리를 선호했다가 이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방문자 유치가 쉬운 네이버로 다시 가는 거 같습니다.
저도 요즘 살짝 ㅋㅋㅋ 고민중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이블로그를 꾸준히 유지하고 운영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다음에서 좀더 예뻐해주면 ㅋㅋㅋ티스토리 블로그가 좋다고 홍보할지도 ㅋㅋㅋㅋ
굽신굽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