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 그 한계와 가능성 사이에서 또 다시 한번 고민을 하다.

by sky~ 2011. 6. 26.


블로그! 그 한계와 가능성 사이에서 또 다시 한번 고민을 하다.

1인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 저는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블로그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파워블로거?도 될 수 있고
프로블로거도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꾸준히 노력만 한다면 단기간내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간이라는 한계에 부디쳐서 혼자서 해내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저도 요즘 블로거에서 한단계 더 발전하고 싶지만... 말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바로 시간이라는 제약과 블로그 하나만 관리하기 쉽지 않은 직장인이기 때문입니다.

전업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몇몇 보이는데... 사실 블로그는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 맞습니다.
하지만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블로그는 리스크가 엄청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한두명이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이에 따라 경쟁도 치열해지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이든지 리스크를 감수안하고 할 수 있는 일은 없지만...
블로그만 운영하는건 가장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잘나가다가 약간의 놀미놀미모드로 나가서 결국... 수익이 급감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다시 회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예전만큼 치열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선택한 길이기는 합니다.
좀 더 개인적으로 보는 시각을 넓히다보니.... 이게 또 다른게 눈에 들어 오고 있습니다.
그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문제는 바로 제가 직장인이라는 것이죠 ㅋㅋㅋ

그래서 좀더 고민을 하고 테스트를 많이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일단 생각은 해봤고. 어느정도 구상은 나온상태입니다.

블로그영역에서 벗어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긴 합니다만 ㅋㅋ
어디 세상일이 쉽기만은 하겠습니까... ㅋㅋ 항상 변수가 있기 마련이죠..

일단 마음먹은거 구축이나 한번 해보고 홍보 좀 때리고 열심히 해 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운영하는 쇼핑몰도 차별화를 위해서 뭘 해야 될지 눈에 보이는데... 돈이 없어서 ㅋㅋㅋ 일단 보류해놓은 상태입니다.

이쪽에서는 워낙 무뇌라서요 ㅋㅋㅋ  하여튼 걱정입니다. ㅋㅋㅋ
먹고 살기 참으로 힘든거 같아요.. 뭔가 더 원하면 그만큼 노력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