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내겐 너무나 소중한 블로거 6인.

by sky~ 2009. 3. 25.

제가 네이버블로그에서 현재 티스토리블로그 옮겨와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은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문자수에 연연하여 따라하기 급급했지만 이제는 조금이나 저만의 색깔을 가진 블로그가 되어가는 거 같습니다. 이분들의 글과 도움이 없었다면 현재의 뒤죽박죽이야기는 탄생이 되질 않았을겁니다. 그래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케이님의 블로그 [비앤아이]

제가 티스토리로 입문할때 정말 많이보고 따라했습니다. 한때 정말 겉모양은 정말 케이님 똑같았습니다. ^^;; 광고위치부터 글순서 메뉴모양까지 거의 똑같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조금이나마 제 블로그가 저만의 위치로 바꾸기는 했지만 아직도 여러가지로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님께 제가 도움받은건 구글애드센스,사이트등록, 티스토리블로그 꾸미는 방법 등 여러가지로를 도움받았고 모르는게 있으면 답변도 항상 잘해주셨습니다. 한때 정말 블로그 모양이 똑같았음에도 불구하고 불평없이 잘 가르쳐주셨습니다.

2. 드자이너김군의 블로그 [김군의 생각하는 노리터]

지금현재 한 rss 구독 및 여러메타블로그연결 아이콘을 제공해주신분입니다. html소스도 거침없이 넘겨주신분이기도 합니다. 항상 일본여행기,호주여행기등 글을 잘보고 있고 제가 모르는 나라의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항상 초보시절 제게도 덧글을 잘 달아주셨고 아직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3. 솔이아빠님의 블로그 [솔이네 블로그]

제 한RSS 첫구독자이십니다. 덧글도 먼저와서 달아주시고 볼거 없는 제 블로그에 항상 지금도 덧글을 잘 달아주십니다. 제게 가르침을 주셨던 분이죠. 남들이 제게 먼저 다가오기전에 제가 먼저 다가가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신분입니다. 현재 저도 글을 보면 덧글을 왠만하면 다 남기고 잘 읽고 간다는 표시를 남깁니다.

4. 머니야머니야의 블로그 [머니야머니야]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은 이런거다. 실질적으로 보여주신 분입니다. 이분을 통해 구글애드센스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가지광고방법이 있구나 가르쳐주신 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 사이드바 상단에 플래쉬를 달수 있게 도움주신분이고요 ^^

5. 마속님의 블로그 [소인배닷컴]

맥북관련 내용이 많아 가면 저는 무슨말인지 잘모를경우도 많지만 현재 제게도 덧글을 꾸준히 달아주시는분입니다. 그외에도 음악관련자료를 가지고 계시는데 저는 음악은 별로 안 좋아해서요 ^^ 저에게는 큰힘이 되어주시는분입니다.

6. 지우개님의 블로그 [지우개닷컴]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많이 느끼고 가르침을 받았습니다.그리하여 제 다른블로그의 제목에 크게영향을 주신 분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글이 부족하여 많은 방문자가 없는 블로그이지만 SEO검색엔진 최적화로 방문자 100명을 맞이하게 만들어주신 장본인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위의분들의 노하우를 포함하여 만든게 지금의 뒤죽박죽이야기입니다. 제목 그대로 뒤죽박죽입니다. 이 글을 통하여 다시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