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먹다남은 탄산음료 몇일 후에도 탄산을 그대로 즐기는 방법!

by sky~ 2009. 6. 6.

일단 많은 분들이 아시는가 모르겠지만 저의 노하우를 약간 공개할까 합니다. 오늘은 먼저 이포스팅을 위해서 거금 1400원을 투자했습니다. 저번 우표포스팅 블로그에 엄청난 투자?를 했습니다. ^^ 저는 어렸을적부터 사이다 킬러였습니다. 지금은 많이 줄였는데 예전에는 정말 많이 먹었어요 이틀에 한번 꼴로 사이다를 사먹었으니까 말이죠. 작은 병이나 작은 캔은 한번에 먹으면 사이다맛을 그대로 즐길수 있었지만 1.5L병을 사고 한번이나 두번먹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탄산은 없어지고 설탕물로 변한 사이다를 즐겨야 했죠.


위와 같이 이렇게 그냥 냉장고에 넣어두었습니다. 아 정말 방법이 없을까? 진지하게 수없이 고민해본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어떻게하면 오래둬도 탄산을 그대로 가둬두지... 아 정말 방법이 없을까...하면서 처음엔 랩으로 싸보기도 하고 했지만 날라가는 별차이 없더군요... 그냥 좌절하고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다 몇년이 흐르고 머리가 좀더 큰 후 옛생각이 다시 한번 떠오르더군요.. 이때는 약간 과학적 상식?이 포함되어 있었을때였습니다. 사이다를 보자 갑자기 문득 떠오르더군요.

뒤집어서 보관하면 탄산이 날라가는 걸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먹고 뒤접어서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몇일동안 보관했다가 먹어봤습니다.

저는 그저 감탄했습니다. 처음만큼은 아니였지만 탄산이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아마 마개부분이 액체로 막혀서 탄산이 빠져나가는걸 방지해줬나봅니다.과학적 근거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죠


뒤집어서 보관한 사이다를 빈컵에다가 따라보세요.

 
아시는분들도 있을테지만 이제 김빠진 사이다는 그만드세요 위와 같이 탄산이 가득한 사이다를 드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맥주도 뒤집어서 보관하시면 김빠지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왕 오신김에 DAUM VIEW 손가락 모양을 쿡~!하고 눌러주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