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by sky~ 2010. 8. 24.

먼저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초보자에게는 포토샵보다 좋은 포토스케이프

현재 사진편집프로그램 종류도 무수히 많지만 그러나 그 기능을 모르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쉽고 누구나 클릭 몇번만으로 전문가 못지 않게? 사진편집을 할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나 너무 어렵고 할줄 모르시는 분들께는 이 프로그램보다 훨씬 못합니다.그래서 소개드립니다.


사진편집 초기화면입니다.
크기조절, 밝기조절,자동레벨, 자동콘트라스트, 선명하게 ,필터 , 뽀샤시, 역광보정, 등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몇가지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크기조절
긴축조절 : 100px , 200px ,300px, 400px, 500px ,533px , 600px(제블로그최적화) 등 여러가지 바로조절할수 있게 클릭만으로 조정이가능하며 가로조절 ,세로조절, 긴축조절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밝기,색상
콘트라스트 개선, 진하게, 밝게, 어둡게, 색빼기, 색상커브, 채도커브, 밝기커브, 화이트밸런스, 색상조절, 색평향제거 , 컬러화, 색상강조, 밝은면확대, 어두운면확대의 큰메뉴로 나뉘어 집니다.
밝기,색상중에서 막강 기능은 아무래도 클릭한번만으로 화이트밸런스를 맞춰주는기능입니다. 너무 틀어지면은 힘들지만 어느정도 화이트밸런스가 틀어진거는 잘 맞춰줍니다.
(화이트밸런스란? 하얀색을 사람눈으로 보는 하얀색에 가깝게 맞춰주는 걸 말합니다.)
 
필터

포토스케이프의 최강기능, 필터되겠습니다. 위에 메뉴는 저렇게 있으니까 한번 보시면 될 것이고요.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필름느낌 - 벨 비 아

필름느낌 - 영화효과 

필름느낌 - 아그파

필름느낌 - 포르트라

필름느낌 - 프로비아

필름느낌 - 프로세서효과

여기까지 필터느낌에 대한 각종효과 였고 기타 다른기능 몇가지 사진으로 올려보겠습니다.

박스효과
 
붓느낌

비네팅

오래된 사진

나머지 기타 자동레벨, 자동콘트라스트, 선명하게, 뽀샤시, 역광보정 액자, 개체, 자르기, 영역, 등 여러가지 있습니다. 유용한게 너무 많아서 일일이 소개해드리기는 힘들고요. 사진편집란은 이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나머지부분을 간단하게 소개시켜드리고 끝내도록하겠습니다.


좀더 이렇게 페이지도 이렇게 만들 수 있는데란도 제공되어지고요.
일괄편집, RAW변환, GIF애니메이션, 사진분할, 인쇄 , 화면캡쳐, 색상검출 등 왠만한건 간단하게 다 만들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이렇게 유용하면서도 좋은 프로그램인데 더욱더 좋은건 무료라는 겁니다. 물론 상업적이용은 안됩니다. 어렵다고 사진편집을 못하신분들은 이젠 쉽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09/04/30 - 사진인화사이트 가격,품질 좋은 아이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