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랙박스 아이머큐리 MD-200(2채널,2CH) 리뷰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by sky~ 2010. 12. 4.

블랙박스 아이머큐리 MD-200(2채널,2CH) 리뷰

얼마전에 블랙박스를 구매했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정확하게 써보질 않아서 이렇다 저렇다 얘기를 적을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몇일동안 테스트해보고 이렇게 리뷰? ㅋㅋㅋ 개인적인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바로 네비게이션때문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어느정도 알아보기도 했고..
MD7000이라는 아이머큐리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랙박스 MD-200 이제부터 사용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전면에 부착된 모습입니다. 블랙박스를 밝게 찍다보니 ㅋㅋㅋ 배경이 다 날라갔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설치를 룸밀러 앞쪽에 설치를 했습니다. 운전중에 시야가 가리면 안되기 때문에 이렇게
설치를 했습니다. 물론 설치야 제가 안하고 매립한 곳에서 해줬습니다.




후방카메라의 모습입니다. 블랙박스 MD-200자체가 워낙  못생겨서 후방도 예쁘지는 않지만
블랙색상이기 때문에 튀지는 않습니다.


후방카메라 측면에서 다시 한번 찍어봤습니다. 카메라 조절은 안에 조절하는게 동봉되어 있으므로
초점이 맞질 않으면 조금씩 움직이셔야 합니다.


뒤좌석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뒷좌석에서는 조금 보이기는 하지만 운전석에서는 안 보입니다. ㅋㅋㅋ
블랙박스 2채널중에 lcd가 달린 제품도 존재하지만 저는 네비게이션이 매립이 되어 있어서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개조도 가능한데 5채널로도 가능합니다.
4채널분할기로 네비후방카메라.블랙박스후방카메라 추가로 카메라 두개를 더 사서 측면,후방을 4채널로 구성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상도는 640x480에서 더 늘지는 않습니다. 640x480에서 4분할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하게 5채널을 꾸며보고 싶으신분들은 한번 개조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저야 만족해서 ㅎㅎ;;


네비+블랙박스 동시에 실행한 화면입니다. 아쉽게도 전면과 후면은 동시에 보이지 않고 블랙박스에서 왼쪽버튼을 누르면 전면후면교체가 되면서 확인이 됩니다. 블랙박스 설치해놓고.. 불빛으로 판단이 간다고 하지만.
실행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이렇게 해두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MD-200 제가 개인적으로 구매하게 된 이유는

1. 주차모드가 가능함.(모션기능 잘되더군요 ㅋㅋㅋ)
2. 2채널상품중에서도 후방카메라가 따로 있어서 후방 녹화가 잘된다.
3. 아이머큐리 네비게이션을 사용해서..


제가 아이머큐리 MD-200을 써보니까 몇가지 단점이 있더군요.

바로 후방카메라의 화질문제였습니다. 전면과 다르게 아날로그방식이라서 화질이 전면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타제품중에서도 후방카메라가 따로 떨어져 있는 제품은 다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안 좋은건 아니고요.차가 오는지 안오는지는 다 보입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참고하셔야 될점은... 썬팅하신분들은 2채널제품선택시 감수하셔야 합니다.
타제품도 마찬가지고 블랙박스 아이머큐리 md-200도 마찬가지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전면 50% 후면 20%의 썬팅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전방은 어느정도 빛만 있으면 괜찮지만
후방은 빛이 있어도 어둡습니다.

썬팅하신분들중에 야간에 후면이 녹화가 잘안돼서 일부 썬팅한 것을 제거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야 광고에서 나오는 밝기가 나옵니다. ^^ 이점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썬팅 안하시면 관계 없습니다. ^^

가격비교사이트 검색창입니다. 검색하시면 알아서 최저가로 찾아주는게 있더군요.
IT기기야 제대로 된 가격비교를 해보고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이야 많이 보셨으니까 블랙박스는 녹화영상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실제 운행중에 영상을 주간과 야간을 올려 보겠습니다.

<주간전방>



<주간후방>



<야간전방>



<야간후방>



후방같은 경우에는 썬팅이 짖어서 잘 안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요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