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 제휴마케팅 입소문 따라하다가는 본전도 못건진다.

by sky~ 2010. 10. 29.

블로그[blog]

웹(web)로그(log)의 줄임말이죠.. 웹게시판,홈페이지, 컴퓨터기능이 혼합되어 만들기 또한 어렵지 않아 나온지 오래됐지만 장시간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블로그만 있으면

누구나 패션전문가이고
누구나 파티쉐도 될수 있고
누구나 개인미디어로서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트위터같은 쇼셜네트워크서비스가 대세라고 하지만 단문으로는 자신의 의견을 전하기에는 힘이 듭니다. 물론 업종에 따라 아주 좋은 홍보방법이 될수도 있지만...

제가 블로그를 해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까지는 대세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자연적으로 이웃에게 방문도 하고 처음보는 사람과 의견과 소통을 하는 과정이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스팸?블로거를 제외하면 말이죠.

이 과정을 거치면서 새로운 소식도 접하고 이런사람 저런사람다 만납니다. 여기서 좋은 정보는 빨리 퍼지게 되어 있습니다.

수익형블로그도 좋은 정보를 공유하면서 서로서로 윈윈할수 있게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발전이 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형성되고 발전되는 과정에서 꼭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커뮤니티수익형블로그(프로블로그) 대표주자인 머니야님을 1세대라고 한다면 1세대와 2세대는 차이가 아주 많습니다. 저도 비슷한 시기에 시작했으니.... ㅋㅋㅋㅋ 1세대가 되는건가요

여기서 1세대는 이리저리깨져보고 도전해 본 세대를 말하는 것이고
2세대는 1세대로부터 나오는 정보가지고만 도전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하여튼.......

세상에 공유된 정보는 그건 정보가 아닙니다. 어느정도 기간까지는 유용한 정보가 될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유용한 정보일까요?

의문점을 가지실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이미 정보는 퍼질때로 퍼진게 사실이고
돈된다는 아이템에는 너도나도 모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2세대 블로거들 대부분이... 
그것만 쳐다보고 무조건 달린다는 것입니다.

달리더라도 이곳저곳 쳐다보고 페이스를 조절해야 되는데.. 이를 잘못하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1세대는 아이템이 뭐가 좋은지 몰라 이거 테스트 해보고 저거 테스트해보고 하지만
2세대는 이미 나와 있는 아이템만 죽어라 한다는 것이지요....그것도 페이스조절도 안하고 말이죠...


포털은 이미 공략 된 정보에서 벗어나고 한다.

블로그를 2년 가까이 하면서 느낀점이 다음이나 네이버는 계속 발전을하고 공략당한 부분을 계속 보완을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검색이 겉으로만 변한게 아니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몇번을 변화 했습니다. 앞으로 쭉 변화를 할 것입니다.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 공유 되었다면 그에 발 맞춰 다음과 네이버는 반드시 변화합니다.

좀 더 좋은 글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말이죠.....

그래서 제가 위에서 이미 공유 된 정보는 정보가 아니라고 말한것입니다.

꾸준히 연구하고 깨져보고 하는 사람만이 살아 남을 것은 당연한 거겠죠.
도망가려하면 따라 잡아야 하니까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