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역주행이 가능한 도로?

by sky~ 2009. 3. 23.

위에 사진은 다음지도에서 찍은 스샷입니다. 이 사진에 보시면  역주행이 빈번히 아니 당연하다는듯이 여겨지는 도로가 있습니다. 구간은 짧지만 사고위험이 정말 많은 도로입니다. 아침에도 역주행하시는분들덕분에 차가 이리엉키고 저리엉키고 하는것도 한두번본것도 아닙니다. 제가 역주행이라고 생각하는건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빨간색 화살표를 보시면 신호에 의한 차량진입방향입니다. 좌회전차량과 우회전차량의 진입경로를 설명해놓은겁니다. 이게 정상적인 형태입니다. 그러나 아래의 스샷을 보시면 조금 이해가 될거라고 생각되네요.


문제의 차량진입방향입니다. 위의 아파트때문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샛길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차량들이 문제입니다. 중앙선침범은 자유자재로 이루어지고 몇미터에 불가히지만 역주행도 서슴없이 합니다. 부산의 교통환경이 여락한거는 보통 부산사시는분들은 다 알고 있을겁니다. 도시자체가 생겨날때부터 계획없이 생겨난 도시라서 그럴겁니다.(추측) 


위의 동그라미 해놓은 부분에 보시면 정지선이라는게 안보입니다. 제가알기론 길이 여러군데 만나는곳에 정지선 과 함께 방향표시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넓지않는 소도로라 하지만 그런표시 같은건 전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쪽으로 진입해서도 안되고요.


위의 사진을 보면 얼마나 위험한도로인지 아실겁니다. 좌회전차량과 우회전차량이 들어가는데 역주행하는 차량이 나온다고 생각해보십시요, 얼마나 사고확률이 높습니까.. 사고는 나질 않더라도 교통혼잡을 유발하는 곳입니다.

정말 진입을 할까 안할까? 궁금하시죠 .궁금하실까봐 제일 무난하게 진입하는 차량사진3장 올려봅니다.




차량한대가 유유히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저분은 그래도 최대한 붙혀서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지는 모르겠지만요. 사진에서 보듯이 정지선이 없죠? 도로와 도로가 만나는 지점인데도 말입니다. 아마 아파트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놓은거 같은데.. 이 소도로하나가 여러사람잡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길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쭉내려가는 길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쪽으로 진입을 많이 하시더군요.
제 생각엔 이길을 일반통행으로 만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사고위험이 적어질테니까 말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생각이지 절대 정답은아닙니다. 허위유포 이런것도 생각해서 빠져나갈 구멍하나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