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저축은행 예금,적금금리인상에 따른 재테크,재무설계 방향은 어떻게

by sky~ 2011. 2. 6.

얼마전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저축은행도 금리인상이 됐습니다. 예금금리뿐만 아니라 적금금리 또한 올랐습니다. 저축은행은 잘만 이용하면 저축하는데 도움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얼마전 삼화저축은행이 넘어가는 걸 보고 불안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 BIS비율을 참조해서 튼실한 저축은행에 넣는게 중요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하지만 물가는 오르고 화폐값어치는 떨어지는데 보장되는 금액이 너무 적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적어놓은 글인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1/01/24 - 저축은행 금리비교사이트 ,저축은행 bis비울이 중요한이유!


기준금리 이게 앞으로 물가가 잡히지 않으면 앞으로도 금리는 오를수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오른다는 건 아니고요 금리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재테크방향은 조금씩 수정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야 금리가 너무 낮아서 저축해봐야... 이거 원 물가상승율도 못따라가는데... 짜증이 났던게 사실입니다.
최근 예금금리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서 금융통화위원회 기준금리 인상 이후 대출 및 예금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재테크 전략도 바뀌어야 되는게 아닌가 합니다.

지금같이 금리가 오르는 시기에는 당연헤 정기예금 1년단위를 투자를 해서 고금리 상품으로 갈아타야 합니다.
현재 저축은행 금리는 5%대에 진입했습니다. 정말 많이 올랐죠...


전문가들이 말하는 금리상승기 재테크 전략은 이렇습니다.

1. 예금은 1년만기 상품이 유리, 만기시 고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라
2. 아직은 저금리시대, 주식형 펀드 등 주식관련 상품에도 관심을 가져라.
3. 채권형 펀드등 채권관련 상품은 투자비중 축소
4. 대출자는 부채를 줄이거나 대출 갈아타기로 이자비용 덜어라...

4번은 진짜 빨리 실천을 해야 합니다. 사실 은행에 갔다 받치는 돈만해도 어머어머하잖아....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부채관리가 1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돈 모은는 것보다 부채없애는 것이야말로 최고입니다. 부동산이 엄청 오를때는 빚테크를 해도 괜찮았지만 지금은 아니니까 말이죠...

재테크계획은 사실은 현시대에 맞춰서 조금씩 수정은 할 수 있지만
재테크는 장기전략과 단기전략을 짜야 됩니다.

하지만 실제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포트폴리오 구성 및 장기계획을 세우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주식,펀드,저축,채권,연금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구성을 해야 되는데
재무설계를 통해서 정확하게 안내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노후대책, 펀드투자, 자녀교육비 마련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재무설계를 통하여 버릴건 버리고 투자할 건 투자해서 자산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 현재 무료상담을 진행중이더군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무료상담] - 노후/은퇴설계,내집마련포트폴리오,펀드투자,보힘비용줄이기 등

재태크도 중요하지만 돈 쓰는 방법 계획적으로 해야지만 향후 결혼자금,노후대비 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계지출방향과 재태크의 방향을 제시해주니 필요하시분 상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