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중고차, 중고자동차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by sky~ 2009. 9. 3.

어쩌다보니 저번 포스팅과 연관이 됩니다. 중고차를 이리저리 알아보니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머리가 아파집니다. 머리가 아픈 이유가 제가 자동차쪽에서는 거의 모르기 때문이죠.. 자동차 용어를 보면 볼수록 정말 모르겠더군요. 물론 자동차쪽에 아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매번 물어볼 수도 없는 일이고...어느정도는 제가 알아 봐야 합니다.

중고차 중고자동차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블로그내용과 관련이 업습니다. 저작권은 표시된 대로 입니다.



요즘 세상에는 무식하면 죄가 아니라 무식하면 돈이 나갑니다. 바로 아는 게 힘이지요..그래서 이리저리 짬나는데로 알아보고 있는 중이지만 ^^ 잘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중고자동차 잘 사는 방법이 넘쳐나는데 글로만 되어 있어 참고가 되기는 힘이 듭니다. 글로써는 사실 알기가 힘이 들죠 ^^ 제가 아직 필요한 정보를 못찾은 이유도 있겠지만 하여튼 글로 되어 있는게 거의 전부였습니다. ^^
그래도 딱 한가지는 알아 놓은게 있습니다.
사고이력조회는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중고차사고이력을 확인하라는 것이였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 http://www.carhistory.or.kr/
오프라인에서 사더라도 이건 꼭 확인을 하라고 하더군요 ^^ 그런데 이용료가 있습니다. 1회당 5000원의 사용료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이런 정보가 많지만 사실 부딪혀 보지는 않고.. 잘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에 가까운 중고차매장 가서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가서 중고차딜러랑 얘길해봐야 알겠지만 사실 저는 사람을 잘 안 믿습니다. 뒷통수를 한두번 맞은게 아니라서 말이죠.. 게다가 판매자입장인 중고차딜러말은 더더욱 신뢰가 안갑니다. 사고 난 차량도 잘 모른다 싶으면 무사고차량이라고 하기 때문이죠 ^^ 그래서 한가지 확실한거는 사고이력조회를 해봐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어디까지나 이론일뿐 실제로 부디쳐봐야 되겠죠. 뭐회사 광고에 요리를 글로만 배웠습니다. 갑자기 이 말이 떠오르는군요 ^^ 그리고 요즘 부활차다 이런 얘기가 많아서 어렵기만은 합니다.

중고차를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본인이 많이 아는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
오늘도 내용없이 주절주절거려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