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 급속한 증가

by sky~ 2009. 2. 3.

어제 오늘 제 블로그 티스토리방문자가 1000명을 넘었습니다. 전 언제 1000명 채워보나 매일 걱정만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돌파한거 같습니다. 물론 제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가 꾸준히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동안은 유지 될거 같습니다.1000명 넘기기가 생각보다 쉬웠던거 같습니다. 제가 이것저것 테스트하면서 한가지 터득한게 있습니다. 무조건 정성것 쓴다고 해서 다 되는게 아니더군요. 제가 주로 많이 쓰는 건 다육식물이라는 선인장과 식물입니다. 어떻게 생긴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한가지만 올려보겠습니다.

이렇게 생긴녀석인데 종류가 워낙 많아서 생김새도 여러가지입니다. 그러나 다육이라는 키워드는 비인기 키워드로서 사람들이 잘 찾질 않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 다육이라는 란을 꾸준히 꾸며나갈 것이나 조금 방향은 바꿔야 될듯 합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300명정도를 유지했었는데 구정이후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물론 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만 떨어진게 아니라 다른 파워블로그도 많이 떨어졌더군요. 그러나 저는 안그래도 적은 방문자인데 너무 떨어지니까 속은 조금 상하더군요. 나름 열심히 포스트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떨어지니까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다육위주인거는 여전하지만 약간의 방향전환이 필요해서 이것저것 글도 적어보고 테스트도 해보고 했습니다. 그러다 다음웹인사이드 분석을 통해 약간이나마 방향을 잡은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결론을 내렸습니다.

1번째 검색상단에 노출시켜라
블로그 방문자수를 위해 검색상단에 노출시키는 건 필수입니다. 제가 여기서 터득한건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를 본문에도 중복시켜서 적으면 검색상단에 노출되더군요. 아직 저는 검색상단에 노출된게 많이 없습니다. ^^

2번째 이미지를 추가시켜라..
이미지를 적어도 3장이상 추가시켜야 검색상단에 노출될 경우가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3번째로 믹시,다음블로그뉴스, 올블로그 등 노출시켜라.
이건뭐어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4번째로는 인맥을 넓혀라..
역시 블로그도 인맥입니다. 아직 제 블로그는 신뢰도가 제로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한 rss구독자가 0명이란는 겁니다. 그만큼 제 블로그가 안정이 안되어 있고 아직까지는 부족한게 많다는 거죠.. 다육이를 제외한 나머지가 너무 미약하다는 겁니다. 뒤죽박죽이야기라는게 여러가지 제가 좋아하는 걸 막 다룬다고 해서 제목을 이렇게 지었는데 막쓰다보니 글이 심도 있게 들어간게 없군요 ^^ 저도 인맥을 넓혀보도록 하겠습니다.

5번째는 인기키워드를 활용하고 너무 전문적인 이야기는 다루지마라.
인기키워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인기키워드만 쫒다보면 오히려 역효과만 날수 있기 때문이죠 인기키워드만으로 블로그를 채워진다면 방문자는많을지 몰라도 순수한 구독자는 얻기 힘들겠죠.. 그리고 너무 전문적인이야기는 은근히 인기가 없습니다. 덜 완성된 글이 더 인기가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어제 테스트해본다고 인기키워드 "무한도전 봅슬레이"에대해서 적어봤습니다. 결과는 상당했습니다. 다육식물 전부 합친거보다 결과가 좋았으니 말이죠 물론 검색상단에 노출되어서 그렇습니다. ^^


이것으로 인해서 제가 쓴 글을 한명이라도 더 봐주시면 좋겠지만 너무 남발하여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제가 좋아하는것과 거리가 있어 많이는 적지 않을 예정입니다. 저도 제 블로그가 신뢰가 생기는 그날까지 열심히 포스팅 할예정입니다.

이전글 : 설연휴,몸도 블로그도 후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