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휴대폰구입 후 14일동안 흠집없이 써야 되는 이유.

by sky~ 2009. 5. 29.

휴대폰 요즘 공짜폰이 많이 나오죠. ^^ 저도 몇일전에 위의 쿠키폰을 기기값없이 약정2년걸고 가입을 했습니다. 쿠키폰같은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공짜폰형식으로 구매하기 힘듭니다. 제가 돌아다니면서 물어봤는데도 인터넷가하고 차이가 정말 많이 나더군요 ^^ 그래서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게 됩니다.

휴대폰사고나서 처음부터 막쓰는 사람은 없을테지만 적어도 사고나서는 깨끗히 쓰시는게 좋습니다. ^^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저걸 정말 믿어야 되나 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자칫 잘못하면 사기 당할수도 있으니까 말이죠... 일단 주의해야 될거는 통신사에서 주는 기기할인제도가 아닌 대리점측에서 한달에 얼마씩 찍어주겠다는 곳은 절대 사지마세요 ^^ 통신회사는 믿어도 대리점은 별로 안 믿는게 좋습니다. 하긴 요즘에는 이런곳 정말 드뭅니다. ^^ 그래도 조심하시고요

휴대폰사고나서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먼저 저같은 경우 휴대폰을 사면 오는 문자부터 확인합니다. 부가서비스가 내가 계약했던 것이외에 뭐가 들어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죠.. 그리고 하루나 이틀이내에 114로 전화해서 제가 가입한 조건이 어떻게 되는 확인해봅니다. 혹시나 모르는 것은 다 물어봅니다. 인터넷으로 부가서비스 뭐뭐 들어갔는지는 확인돼지만 기기할부나 이런거는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휴대폰을 14일동안 흠집없이 써야 되는 이유는?
 
휴대폰을 사고나서 깨끗히 써야 되는 이유는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계약한 조건이 다를수도 있고 자기집에서나 사무실 자주가는 곳에서 통화가 안되거나... 기기에 이상이 있거나...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많이 아시는분도 많죠. 아시는 분들은 그냥 패스 해주시고요. ^^

보통 번호이동하면 개통후 14일이내에 번호이동철회가 가능합니다. 14일 이게 아주 중요합니다. ^^ 14일 이전이면 문제가 간단하지만 14일이 지나버리면... 문제가 아주 복잡해지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써야 됩니다. 그리고 14일이전이라도 기기가 흠집이 잡혔다는 이유로 못해주겠다는 대리점도 있으니 깨끗히 써라는것이죠. 혹시나 산 대리점에서 못하주겠다고 하면 긴말할 필요없이 114를 누르셔서 상담원한테 말하면 됩니다. 물론 통화품질이 안좋거나 기기에 이상이 있을경우. 가능하겠죠(악용하지는 마세요) 그럼 대리점에서 왠만하면 다 철회시켜 줍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사신분들은 온라인 연락처를 모르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114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114에서 친절하게 가르쳐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철회되면 또 할일이 있습니다. 철회되고나서 3일이내로 원래쓰던 통신사대리점가셔서 번호를 다시 살리셔야 합니다. 만약 3일이내로 안하면 쓰시던게 자동해지됩니다. 그러니 이점도 유의하여 주시고요.

같은 회사에서 기기변경할 경우는 저도 기억이 잘나지 않네요 ^^ 모르면 무조건 114.. 살포시 눌러서 확인하십시요.

가끔 개통후 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온라인업체나 대리점이 있는데 다 철회된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요즘에는 별정통신은 거의 없어서 설명 안하겠습니다. (KT는 합병되기 때문에 패스)
다 써놓고보니 아시는분들이 대부분일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

이왕오신김에 추천한방 날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