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Autodesk 오토캐드 불법으로 다운받지 말고 무료캐드인 캐디안으로 해결하자.

by sky~ 2010. 4. 29.

제 업무상 오토캐드를 자주 씁니다. 사무실에서는 정식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사용중이지만 노트북이나 추가깔려면 정말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오토캐드가 확실히 캐드프로그램중에서는 최고인 제품 맞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몇백만원대의 가격은 너무 비쌉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구매하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 지출이 됩니다.

그렇다고 크랙된 ACAD를 쓸수도 없는 문제이고 개인용으로 쓰기 너무 힘이 듭니다.
특히 넷북에서는 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무거워서 제대로 돌아가질 않습니다. 사실 저는 3D작업은 하질 않기 때문에..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리저리 무료캐드 프로그램이 없을까하고.... 이리저리 뒤져보니 캐디안이라는 우리나라회사에서 만든 제품이 있더군요. 물론 기업용은 공짜가 아닙니다.

간단한 수정작업용으로는 캐디안 가정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캐디안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제가 직접 한번써보니... 상당히 괜찮더군요.
일단 기본적으로 폴리라인이나 여러명령어가 autodesk의 오토캐드와 명령어가 같았습니다. 물론 다 눌러보진 않아서 정확하지 않지만요 하여튼 제가 눌러본거는 똑같았습니다. 생각보다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캐디안 가정용 무료버젼 [다운로드]

캐디안 가정용은 2006버젼입니다. 그리고 몇몇기능이 빠졌긴 하지만 개인용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정용 프로그램자체가 가볍습니다. 넷북에 설치해도 버벅거림없이 잘 돌아갑니다.

직접 한번 깔아봤는데 정말 속도에 이상없이 잘 돌아갑니다. ^^ 굳입니다..

하여튼 집에서는 불법으로 다운받지마시고 캐디안 가정용버젼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