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부부가 같은 취미를 즐기는 행복! 말로 다 할수 없습니다.

by sky~ 2009. 4. 25.
저희부부는 올해로 결혼한지 2년이 다되어 가는 부부입니다. 성격은 다르지만 적어도 한가지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늘가는데 실따라 간다고 저도 아내가는 곳에 따라 다니다보니 저도 모르게 카메라에 이녀석을 가장 많이 담고 보고 즐기게 되었습니다. 보통 남자분들이라면 절대 하질 않을 식물을 보고 즐기는 일입니다.

바로 요즘 유행하는 다육식물이라는 녀석입니다. 한컷 첨부하겠습니다.

다육식물 "립스틱"


제 와이프 처음에 녀석을 모을때는 도데체 저걸 왜 사나.. 이런 의문을 가지고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점점 빠져들기 시작하더니만 일요일만 되면 이녀석을 사러가자고 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따라갔는데 한번 따라가고 두번따라가고 세번따라갔더니만 저 또한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보는 식물이 신기하기만 했거든요... 알면 알수록 신기하고 종류가 많아 기억하기 바빴습니다. 그러면서 자연히 이녀석을 카메라에 담게 되었습니다. 이녀석을 같이 보고 즐기는 취미도 있지만 카메라 들고 찍는 것도 좋아합니다. 물론 제가 카메라로 담아주니까 제 와이프 또한 좋아해주고요... 여담입니다만 DSLR을 사게 된 계기가 와이프가 쇼핑몰을 한다고 해서 제가 용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러나 와이프는 이리저리 알아보더니 안하더군요 ㅡ,.ㅡ;; 하여튼 이를 계기로 인해서 사진이라는 매력에 푹 빠져 살고 있고 잘 쓰고 있습니다.

태국파타야 신혼여행사진.


부부가 같은 취미를 가지게 되면 좋은 점은 글로 설명이 다 안되지만 최대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대화가 늘어납니다.

모든 사람이 그렇듯이 공감하는 부분이 생기면 자연적으로 대화가 늘어나게 됩니다. 같은 취미로 인해서 와이프한테 이것도 물어보고 저것도 물어보고 와이프도 저한테 이거 이쁘지 않냐고 저한테 물어봅니다. 그로 인해서 대화가 자연적으로 늘어납니다. 서로공감하고 웃고 즐거운 대화가 늘어나게 됩니다.

2. 부부싸움이 줄어듭니다.

즐거운 대화를 많이 하다보니 부부싸움이 자연적으로 줄어듭니다. 결혼초반 정말 많이 싸웠습니다. 치고박고 싸우지는 않았지만 정말 1년동안 많이 싸웠습니다. 같은 취미를 가지고나니 싸움이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자연히 대화가 늘다 보니 서로에 대해 더욱더 많이 알게 되어 싸움이 줄어드는거 같습니다.

3. 같이 공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없어서 아직 서로 공감할부분이 없었는데 서로 공감할 부분이 생겼습니다. 가끔 이녀석이 더 예쁘네 저녀석이 더 예쁘네 토론이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나쁜 방향으로 흐르지는 않습니다. 서로 공감할 수 있다는 것.. 살아가면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 인거 같습니다.

4. 같이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농장에 매일 같이 가다보니 따로 노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안그래도 바쁜 생활속에 같은 시간, 같은 장소 있다는 것.. 얼마나 소중한지 모릅니다. 물론 역효과도 있습니다. 친구와 있는 시간이 줄어들기는 합니다... 그러나 저한테는 언제나 NO.1이고 어머니께 죄송하지만요. 제가 세상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있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좋습니다.

5. 같은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 와이프도 현재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가닥이의 행복공간이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저 또한 다른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육식물이야기이라는 블로그 입니다. 서로 누가 더 많이 찾아오나 내기도 하고 같이 같은 종류 녀석에 대해 포스팅도 합니다.

더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제 표현력으로는 표현하는 건 한계가 있나봅니다.아내와같이 즐기고 보고 듣고 같이 있다는 것... 얼마나 즐거운지 모릅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신혼이여서 그럴수도 있겟지만 ^^

여러분도 같은 여자친구나 아내와 같은 취미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생활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공감하신다면 추천 한방 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