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경품응모 당첨확률 올리는 법

by sky~ 2009. 4. 7.
먼저 말씀드리지만 저는 절대 경품쟁이도 아니고 경품고수도 아닙니다. 단지 확률만 따져서 가끔 경품에 응모하는 사람일 뿐입니다. 요즘에는 블로그에 맛들여서 하질 않지만 예전엔 한달동안 미쳐서 여기저기 다 쑤시고 해봤고 약 6개월전까지는 경품응모를 한달에 한두번정도 응모를 했습니다.

일단 먼저 자랑질은 아니고요.. 1년동안 경품당첨 된 목록에 대해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그래야 신뢰성을 가지실거 같아서요 ^^


1. LG TROMM 제1회 블로그공모전 "대상" 순금 5돈(당시시가 65만원)


블로그공모전에 응모하면서 관련포스팅을 대략 한 8번정도 한거 같습니다.

2.LG전자 김치냉장고 원조를 찾아라 2등 (GS칼텍스 상품권10만원인지 , 목걸이였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다른분께 선수를 먼저 당해서 2등에 머물고 말았던 기억이 있네요.. 일등은 lg최초의 김치냉장고를 찾으서 올리신분께 돌아갔고 저는 김장독 올려서 2등한 기억이 있습니다.

3.또 lg전자네요 lg전자에서 엑스캔버스사진올리고 오휘후 화장품세트 (15만원)

제가 최초로 10만원 넘어가는 경품받았었습니다. 제가 여자가 아니라서 장모님께 드렸지만요.

기타 여러가지가 많지만 다 기억을 못해서요 ^^ 정리를 하자면 대충 순금5돈 gs칼텍스 상품권 20만원 문화상품권 10만원 기타상품권 10만원 목걸이, 화장품세트 (33만원), 영화표 10장, 라면1박스 대충 어림짐작으로 요정도 받은거 같습니다.

경품 이렇게 하면 당첨 안된다.  
1. 각종 경품응모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로 마구잡이식 경품응모
2. 오픈마켓에서 내거는 1000원경매
3. 보험사이트의 현란한 대박경품.
4. 인기상품 경매에 응모하는 방법.


이렇게 경품응모하시는분들은 개인정보만 내주고 얻는 거는 별로 없을겁니다. 제가 한달동안 미쳤을때? 큰사이트위주로 응모를 해봤는데 돌아오는 건 없었습니다.

경품 이렇게 하면 당첨 된다.!  

1. 경품도 확률입니다.  잘 알려지진 않은 곳에 응모하세요.(그렇다고 이상한 사이트에 가입하지는 마시고요)
2. 글+사진응모를 많이 하시면 확률이 높아집니다.
3. 한줄을 적더라도 생각해서 적으시면 확률이 높아집니다.
4. 경품응모를 하더라도 정성것 하면 확률이 높아집니다.


경품도 로또랑 마찬가지로 그냥 확률입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면 모일수록 당연히 당첨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러니 사람이 많이 응모한 곳에 백날해봐야 힘만 빠집니다. 그러나 글+사진응모는 얘기가 약간 달라집니다.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추천받는 곳은 제외하겠습니다. 제가 10만원이상 당첨된것들을 살펴보면 전부 글+사진응모에서 다 당첨된겁니다. 못해도 보통 영화표는주더군요.
보통 아무리못해도 사진찍고 글쓰고 수정하고 제목결정하는데 평균 4시간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제목생각날때까지 응모를 잘 하질 않습니다. 남들과 다르게 남들보다 특별하게 해야 추첨자가 제 글을 읽어볼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물론 블로그에서도 마찬가지지만요 ^^ 그리고 한줄응모하시더라도 제목을 결정한다는 생각으로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생각보다 확률이 높아지실 겁니다. 라면한박스 주는게 있었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매일되는 야근 동료랑 먹게 야식으로 보내주라는 내용이었던거 같습니다.

제일 높은 확률은 사람이 없는 곳에 글+사진응모를 정성껏 작성하여 올리는 겁니다. 이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제가 저번에도 관련글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 포스팅하는 이유가 이번에 머니야님께서 쏘나타경품당첨노하우를 올리신데서 제가 먼저 선수를 한번쳐봤습니다. "쏘나타 VS 150만원" 누가봐도 쏘나타의 승리겠죠

마지막으로 경품은 재미로만 하세요.. 시간이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

관련글
2009/04/29 - 설문조사에 응하고 돈도 벌고, 리서치패널 참여해보세요.
2009/04/17 - 경품응모나 사이트가입시 주의 해야할 3가지
2009/05/04 - 경품이벤트,응모 공짜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