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경품응모나 사이트가입시 주의 해야할 3가지

by sky~ 2009. 4. 17.
위의 이미지와는 연관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안전빵 ^^)

경품관련 내용을 이번이 세번째로 작성하게 되네요.
경품응모할때는 신중에 신중을 가하셔야 합니다. 특히 잘 모르는 사이트나 보험경품응모 하는 순간부터 스펨전화에 시달리거나 잘못하면 사기전화를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물론 이런거는 경품할때는 다 읽어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잘 안걸리지만 저도 몇번은 당한적이 있습니다.

1. 경품응모,쿠폰받을시에 보험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요즘엔 오픈마켓도 각종쿠폰으로 온갖유혹을 하는시대입니다. 대형사이트라서 안하는건 아닙니다. g마켓도 합니다. 케이님의 비앤아이블로그에서도 소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g마켓 눈속임 광고성이벤트 보시면 참고가 되실겁니다. 그리고 경품응모시에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대박경품에는 보험사이트와 연관되어 있는경우도 많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세요.

2. 공짜웹하드준다는 말에 현혹되지마세요.

공짜로 1기가웹하드를 준다고 사이트를 가입하라고 현혹을 합니다. 그러나 사이트가입시 약관을 읽어보시면 무슨무슨 보험사이트에 정보제공을 한다는 말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한번당했습니다. ㅡ,.ㅡ;
몇일지나서 바로 전화가 오더군요. 물론 약관을 안 읽은 제 잘못이지만요...

3. 의심가는 사이트는 가입하지마세요.

보통 경품을 한다고 여기저기 가입하다보면 이상한 전화가 옵니다. 저는 그런경험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경품관련게시판에 보면 뭐에 당첨됐다고 물건을 사라고 합니다. 원래 30만원짜리인데 재세공과금만 내시고 가져가세요. 이런 전화 주의하세요. 실제가격 내는 재세공과금가격보다도 안될 경우가 허다합니다.

위의 사항말고도 여러가지만 많지만 사이트가입시 주의해야 될 사항은 이것말고 많습니다. 적어도 가입하실때는 개인정보활용 동의란은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안 읽어보시고 여기저기서 오는 스펨전화에 시달리지 마시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회사는 보험회사입니다. 저도 몇가지는 들어 있지만 정말 찔기게 전화옵니다. 저야 그사람들 말못하게 딱 끊어버리지만요.. 빈틈을 주면 계속말합니다... 정말 말은 기가 막히게 잘하죠 ^^

마지막으로 큰회사 사이트라고 해서 너무 믿지는 마세요. ^^

관련글
2009/04/29 - 설문조사에 응하고 돈도 벌고, 리서치패널 참여해보세요.
2009/04/10 - 명의도용확인 해보니.. 10세이상의 자녀를 두신분이라면 한번쯤은 해보세요.
2009/04/07 - 경품응모 당첨확률 올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