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수익 올릴려면 최소 2개월은 꾸준히 운영해야 된다?

by sky~ 2009. 8. 20.
네이버에서도 현재 애드포스트를 베타테스트중에 있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블로그광고는 어디가든지 접할 수 있습니다. 다음애드클릭스,구글애드센스,네이버애드포스트 등 여러가지가 광고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블로그로 돈버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보통 야심차게 시작하여 한두달만에 포기를 하기 때문에 수익이 없는 것입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등 여러가지 애기를 꺼내지만 진작 중요한건 얘길 안해줍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이걸 해야돼?

SEO검색엔진최적화 이걸 해야될까요.. 물론 어느정도 해야 되긴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정에 맞질 않습니다.블로그초반에 백날 SEO검색엔진 최적화해서 포스팅을 한다지만 상단에 걸리지 않습니다. 어느정도하면 효과는 있겠지만 그러나 사실 효과가 많이 없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검색엔진이 아니라 포털입니다. 각회사별로 알고리즘이 틀려서 해봐야 잘 안됩니다. 저도 초반에 나름용을 써봤는데 잘 안되더군요.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나 다음 상단에 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눈에 보이고 네이버는 눈에보이지 않는다.

다음은 눈에 보이고 네이버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제가 이때까지 느낀점입니다. 포털유입을 노리는 블로그라면 무조건 알아야 될 지식입니다.


다음 "블로그" 상단에 걸릴려면?

다음블로그검색중


다음은 눈에 보입니다.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에게만 부여하는 "추천" 제도 눈에 보이게 다음의 블로거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가 추천을 획득한거는 다음에서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 추천을 획득하기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2달이 걸렸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빠진없이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추천만 획득하면 다음에서 검색상단에 걸리는건 시간문제입니다. 처음에는 저도 몰랐습니다. 어느 순간 제글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실입니다. 추천블로그를 획득하면 상단에 걸리는 건 쉽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포스팅이 아니라면 다음시스템상 빨리 밀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포스팅 데이터량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글을 정말 길게 쓰시는 머니야머니야님의 글은 뒤로 잘 밀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포스팅의 질이 뛰어나다는 것이죠. 추천블로그를 획득해서 좋아할게 아니라 추천블로그가 되면 더욱더 포스팅에 신경을 써야 됩니다.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말이죠..

네이버 "블로그"상단에 걸릴려면?


네이버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수익을 올릴려면 블로그를 운영을 어느정도 지속해야 됩니다.네이버는 일단 눈에 보이질 않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가 네이버에서는 반대로 네이버블로그보다 검색엔진상단에 걸리기는 힘이듭니다. 네이버최적화로 점수가 같은 글을 올려도 티스토리블로그가 네이버블로그한테는 안됩니다. 왜냐 네이버도 제가 알기론 자사블로그한테 평소에 점수를 더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스크랩수+활동지수등  +점수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상단에 뜨고 싶다면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해야 상단에 걸릴경우가 높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도 하루아침에 글써서 되는 건 아니고 일정기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다음상단에 걸릴려면 티스토리,다음블로그를 운영해야 되고 네이버상단에 뜰려면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해야 됩니다. 당연히 네이버블로그가 수익이 많아 보일거 같지만 하지만 블로그수익으로 다가서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다음에는 티스토리라는 막강한 블로그가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자수는 아무래도 네이버블로그가 높을 것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는 구글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블로그수익을 위해서라면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를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죠. 광고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할수 있고 제약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는 구글애드센스가 클릭당광고중에서는 최고의시스템을 자랑합니다. 본문내용에 맞게 가장 정확하게 광고를 잘 내어주니까 말이죠.

마지막으로 클릭당 광고도 사람의 심리와 연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니 방문자수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수익이랑 방문자수가 어느정도 연관이 있지만 하루 2천명오는 블로그가 2만명오는 블로그보다 수익이 좋을수도 있다는 걸 아셨으면 합니다. ^^

여러분들도 블로그수익 많이 올리시길 바랍니다.


물론 요즘 저도 수익이 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