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 하나만 운영하는게 좋을까! 아니면 두개?

by sky~ 2009. 8. 22.

저도 블로그를 여러개 가지고 있지만 활성화 된곳은 딱 여기 한곳밖에 없습니다. 다육식물이야기는 제 와이프가 다육식물을 중단함으로써... 3달째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진찍고 간단하게 올리는게 다였지만 그래도 몇개월간은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래서 다육식물말고 요즘 시간이 된다면 블로그를 하나더 운영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블로그 하나 더를 어디서 운영해볼까?


요즘 이 바빠서 이블로그도 2-3일간격으로 글이 올라오지만 시간이 남는다면 블로그를 하나더 운영해볼생각입니다. 요즘 다음뷰를 이용해서 메인에 가본적도 없고 그래서 요즘엔 다음뷰를 포기중에 있습니다. 아이템도 없고 그리고 글을 워낙 잘 쓰시는분들이 많아서 저는 메인에 가기가 힘들더라고요. ㅎㅎㅎ 다음뷰에 갈려면 눈팅만이 살길인데 이거원 힘들어요 ^^

하여튼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로 해야될지 아니면 네이버블로그로 해야될지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왜 고민에 빠져있냐면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때문입니다. 현재 구글애드센스가 최고라고 하지만 앞으로는 광고주들이 어디로 튈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ㅎㅎ 그래도 있으면 좋잖아요..

현재까지 애드포스트의 베타테스터의 평을 찾아보니 별로다 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그렇다는 말이고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죠.

앞에서도 적었지만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면 네이버상단에 뜨기 쉬워집니다. 물론 일정기간 운영했을때 애기지만요. 다음에서는 티스토리가 이미 오랜기간 운영해서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생각하자면 티스토리를 하나더 만들어야 되는데 앞을 생각하자니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해야 되는게 아닌가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조만간에 결정하겠지만 현재로서는 네이버블로그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왜냐면 네이버 우리나라의 최대포털... 이걸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죠 ^^

오늘은 별내용 없이 주절주절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