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세무서에 종합소득세 신고하러 갔다가 결국 홈텍스로 다시 신고를 했습니다.

by sky~ 2011. 5. 11.


세무서에 종합소득세 신고하러 갔다가 결국 홈텍스로 다시 신고를 하다..

오랜만에 적는 포스팅입니다. 예전만큼 열정이 없다보니 ㅋㅋㅋ
돈이고 뭐고 조금 등한시 하는거 같습니다.

눈치를 대충보니까.... 한업종은 지금 엄청 비수기로 보이더군요 ^^ 하여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하러갔다 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사무실에서 홈텍스로 다시 신고를 했습니다 쩝...

작년에 블로그수익 조금 많이 있어서 ㅋㅋ 내가 낸 세금 돌려받으러 갔다왔습니다.
저는 종합소득세 대상 중 간편장부대상자였고 단순경비율을 적용받았습니다.
저는 근로소득+기타소득+사업소득 세가지를 신고를 했습니다.

저와 같은 대상자분이시면 kay~님 http://ccoma.tistory.com/901 <- 요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완전 똑같습니다. 등록 된 내용중에 오늘 한가지 알아온게 소득금액 등록할때 코드별로 입력하더라도 사업자별로 나눠야 된다고 하더군요... 금액도 거기에 맞춰서 넣어야 되고요 ^^
이점만 유념하시고 그대로 따라하셔도 무방합니다.


케이님 글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했는데 환급받는금액이 너무 많아서 아무리 해도 이상한거 같아..
그냥 사무실에 얘기하고 세무서에 갔다왔습니다.

그런데 세무서의 신고도우미? 아르바이트생인지 모르겠지만 ㅡ,.ㅡ 진짜 한소리할뻔 했습니다.
원천징수로 3.3%를 이미 납부를 했는데... 이사람이 제가 세금을 ㅋㅋㅋㅋ 110만원 내야 된다고 계산을 하더군요
그래서 도우미 못믿겠다고... 직원한테 다시 봐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직원도 제가 15만원정도 내야되는 걸로 계산하더군요 ㅡ,.ㅡ
진짜 짜증제대로더군요. 옆에서 지켜보고 있자니까... 연말정산한걸 제대로 반영을 안했더군요.

사실 공인인증서도 가져갔는데... 컴퓨터와 제 usb메모리가 연결이 안되더군요 ㅡ,.ㅡ;;
결국 일일이 쳐넣는데 카드 요거 증빙서류 없다고 못 쳐넣는다고 하네요...

와~~~~~~ 진짜 빡 돕니다.. 공인인증서만 됐어도 이런일은 없는데... 그냥 아이디로 들어가니까... 이 모양 이꼴이네요...

공인증서로 들어가면 당연히 연말정산정보, 원천징수영수증 등 다 불러와 집니다.
그리고 신고도우미가 어떻게 저보다 입력하는 걸 모르더군요.... 결국 시간만 버리고 사무실로 왔습니다.
아내를 담당했던 공무원은 초고속으로 끝내주던데..
저같은 경우에는 근로소득+기타소득+사업소득이 같이 있어서 그런지 엄청 버벅거리네요..

아내는 16만원 돌려받았다고 싱글벙글인데 ㅋㅋㅋ 아우 ㅠㅠ


결국 3시간만 버리고 사무실로 와서 제가 다시 신청했습니다. 이때까지 신고했던거 다 지워버리고..
차근차근 신고를 해보니까 제대로 된 금액이 나오더군요.. 낸 세금이 100만원이였는데 세무서가기전에 -160만원 나왔었는데 갔다와서 해보니까


올레~~~~~!
60만원 환급받을 수 있다고 나오더군요... ㅋㅋㅋ
물론 마칠시간때 한거라 다시 한번 확인은 해봐야겠습니다. 혹시나 더 받을 수 있을지 어떻게 알아요 ㅋㅋㅋ
종합소득세는 진짜 큰 돈 버는 사람 아니면 직장인+사업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보너스달입니다.
작년 한해 제블로그에서 3천3백만원이였습니다. 아내블로그 합치면? 4천만원정도되네요. 
아내+저 합쳐서 종합소득세 신고해서 76만원정도 돌려받게됐습니다.
종합소득세 돌려받는 금액은 6월 지방소득세는 8월쯤 되면 입금이 된다고 하더군요. 이점 참고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