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네비게이션 매립을 알아보니 k3+ , MD7000+정말 결정하기가 힘이들다.

by sky~ 2010. 1. 28.

어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뉴sm3 RE 울트라실버를 인수하고 왔습니다. 휴우 ~~~!
2달반을 기다리다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에휴 길다 길어 ㅋㅋㅋ 하여튼 사진은 못찍었어요 ㅋㅋㅋ
이제 진짜차나왔으니 한번 열심히 불평불만을 블로그에 털어놔야겠네요..

하여튼 오늘 등록하고 번호판달고나서 네비게이션 매립을 할려고 영맨보고 차를 맞겨달라고 했습니다.

네비게이션 매립 정말 결정하기 힘이 들다.

sm3나 다른차도 마찬가지로 사실 순정으로 네비게이션 하면 불편합니다. 
sm3의 경우에는 주행시 DMB자체가 나오질 않고 그리고 후방카메라가 설치가 안됩니다. 즉 네비순정으로 하면 돈대비해서 사용하기 정말 불편합니다. 게다가 RE의 경우 순정네비를 하면 aux와 usb단자가 없어져버립니다. 
그래서 당연히 네비는 순정으로 해야 됩니다.하면 안됩니다.(수정)

그래서 요것저것 알아보니 z806i와 md7000+와 k3+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z806i는 sm3에 순정으로 들어가는줄 아는데 사제로하면 앞에 불편한점이 없어지지만 제외시켰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소문이 돌아서 말이죠. 그래서 바로 패스했습니다.

그래서 md7000+와 k3+로 압축이 됐습니다.

즉 다시 말해서 아이나비 3d맵과 맵피 2d맵의 대결이라고 무방합니다.


아이나비에 이어 2위업체인 바로 맵피입니다. 저는 사실 이전까지만해도 아이나비만 사용했습니다. 제 빌립x2가 아이나비se버젼이거든요 그래서 아이나비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SE버젼으로 올라가면서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요즘 맵피가 많이 편하다고 하다고 하더군요. 아직 사용전이라 정확히 말할수 없지만 3d맵만 없을뿐이지 맵피가 아이나비 정말 많이 따라온듯합니다.,


아이나비 3d맵입니다. 맵자체는 확실히 좋은거 같아요 일단 화려하니까요 ㅋㅋㅋ
하지만 년마다 업그레이드시 2만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많이 고민이 됩니다.
확실히 3d가 좋긴한데.... 그러나 정작 둘다 써보질 않아서 결정하기가 힘이듭니다.

그러나 어제 저는 결정을 했습니다. MD7000+로 말이죠 일단 아이나비 3d맵의 년업그레이드 비용이 제일 컷고 아이나비 k3+(보급형)의 기타 기능이 MD7000+보다 안 좋았기 때문이죠..

한가지 예를 들자면 md7000은 후방카메라 작동시 부팅이 안되어도 바로 화면으로 나오는 반면 k3+매립전용이 아니다 보니 부팅이 되야 후방카메라가 네비화면으로 보입니다. ^^

사실 저도 md7000+결정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사실 아이나비에서 아이트립을 내놓긴 했지만 아직 매립전용네비가 안나온게 가장 크게 작용한듯해요.

하여튼 내일 드디어 네비매립하고 드디어 차를 운행할수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