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다이어트엔 최고인 운동 줄넘기 잘할려면 리듬을 타야 된다?

by sky~ 2009. 9. 4.

줄넘기 잘할려면 리듬을 타야 된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다이어트 얘기가 많이 줄어든거 같습니다. 저는 여름때는 더워서 가만히 있다가 날씨가 시원해지자 현재 다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몸키우는 운동은 아직 하질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그저 달리고 줄넘고 하는게 다이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나가고 있습니다. 살빼는 것도 좋지만 갑자기 빼면 안 좋기 때문에 밥은 조그만 줄이고 대신에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제 일주일째 시작하는거 같군요... 학교운동장이나 줄넘기를 하다보면 줄넘기를 힘으로 하시는 분들이 가끔 보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다 잘하는 건 아닙니다. ^^ 그러나 줄넘기는 힘으로 하는게 아니고 일정한 리듬을 타고 넘는 것입니다. 물론 저도 이 리듬을 터득하기 위해서 어렸을때 죽어라했습니다. 현재 제 아내도 힘으로 줄넘기를 합니다. 무조건 높게 뛰고 보자는 식입니다. 몇개뛰면 힘들어서 에이 안해 하면서 줄넘기를 저한테 넘겨주고 맙니다.

그래서 줄넘기 잘할려면 어떻게 하라고?

줄넘기는 말그대로 줄만 넘으면 됩니다. 쉽죠.. 그러나 리듬감이 없으신분들은 어렵기만 합니다. ^^
그런 분들을 위해 한마디 한다면 줄넘기고 뛰세요. 절대 먼저 뛰고 줄을 돌리면 힘만들고 운동은 안됩니다.
다시 말해서 처음에는 천천히 줄이넘어오는 눈으로 확인하고 서서히 빠르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반복숙달입니다. 그것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왜 줄넘기가 좋다는건 알면서 많이들 안하시죠.  팔,다리 그리고 가장 중요한 뱃살이 빠집니다. 뱃살은 뛰면서 충격으로 위아래로 흔들리기 때문이죠 ^^ 여성분들은 가슴보호를 위해서 스포츠브라를 입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이유는 다이어트비디오 찍은 여자연예인의 공통점? 이걸 보시면 조금 이해가 가실겁니다.

줄넘기 힘 안 들고 오래할려면

줄넘기는 두발로 계속뛰면 왠만한 남자라면 200개넘어가면 힘들어서 못합니다. 저 또한 줄넘기 한창 할때는 한번에 500개는 우습게 했지만 저또한 130개넘어가면 종아리 땡겨옵니다. 종아리 땡기면 저는자세를 바꿉니다. 바로 달리기 하듯이  엊갈려 뛰면 다리가 힘이 훨씬 덜 힘이 듭니다. 여성분들께는 강력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힘안드리고 오래할수 있기 때문이죠.

줄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어렵기도 합니다. 모든 운동이든지 숙달되더라도 연속해서 하다보면 심장이 터질듯이 힘이 듭니다. 특히 엄청난 운동량을 소모하는 2단뛰기,2단나누기,2단곱하기 이거 100개만하면 정말 땀이 슬슬나기 시작합니다. ^^ 저같은 경우에는 마무리는 2단뛰기,뒤로2단뛰기,2단나누기,2단곱하기 등 힘이 많이 드는 걸로 마무리 짓습니다. 요즘에는 2단씨리즈 50개만해도 심장이 터질거 같더군요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하여튼 운동은 꾸준히 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단시간안에 살을 빼냐가 아니라 어떻게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을까 연구해야되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단기간안에 급하게하면 뭐든지 역효과가 있을거라는 생각이드네요..

줄넘기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으시는게 먼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그것보단 건강이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