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로 빠르게 돈버는 방법은 없다.

by sky~ 2010. 1. 7.


못된준코님의 블로그를 갔다가 재미나는 이야기를 보고 왔습니다.

블로그로 수익 올리려면 제발 기본부터 하기를...

이런 내용입니다. 사실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다니 누구나 혹할 것입니다.그렇지만 실제 블로그로 돈 버시는 분들은 극히 일부입니다. 수많은 블로거들중에서 몇명 안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몇명의 수익공개만보고 혹해서 도전하시지만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저는 행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머니야님 덕분에 많은 정보와 여러가지를 많이 배웠으니까말이죠.. 하지만 대부분 여기서 깨지고 저기서 깨지고 이리부딪쳐보고 요렇게 부딪쳐보고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그렇게 하질 않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를 아는가?


여러분들은 다음과 네이버에 대해서 얼마나 아십니까. 네이버나 다음도 계속적으로 변합니다. 시스템이 발전한다는 소리이죠.. 이블로그는 네이버쪽에서 한방 먹고 네이버쪽은 현재 GG친 상태이고 대신에 네이버블로그를 하나 더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자주 안합니다. ^^

네이버와 다음부터 연구하십시요. 네이버를 모르고 다음도 모르는데 뭘 어떻게 할껀가요....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뷰징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다음과 네이버를 알게 되면 그후에는 조금이나 쉬울겁니다.

수많은 경쟁상대를 이길수 있는가?


어디가나 경쟁상대가 있습니다. 이미 경험치를 확보하고 시스템을 파악한 블로거들을 상대할려면? 상대할 자신이 있어야 합니다. 쉬운일이 아닙니다. 다음과네이버를 알면 경쟁자를 무너트려야 합니다. 머니야님말씀처럼 파이는 키워야 되는거 맞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파이를 키워봤자 블로거들끼리 치고박고싸우는 꼴밖에 안됩니다. 파이는 키울만큼 키운거 같습니다. 이제는 파이쪼개먹기가 시작됐고 앞으로는 더 치열해질겁니다.

산넘어 산이죠.. 쉽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끈기이다.

예를 들면 머니야님이나 못된준코님 이두분의 공통점은? 바로 끈기입니다.끈기없이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한달해보고 에이 안되네.... 인내하고 참아야 하고 연구해야 됩니다.

머니야님과 못된준코님은 공통점도 있지만 틀린부분이 있습니다. 머니야님은 등장하실때부터 대단한 스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걸 먼저 시도하고 주도하시는 분이였습니다.

못된준코님은 제가 볼때는 연구하고 노력하고 머니야님블로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를 연구하시고 그다음 깨져보고 이리해보고 저리해보고 해본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고수?되어 버리셨습니다. ㅎㅎ

저는 여전히 듣보잡입니다. 연구는 요만큼도 안합니다. 그러니 뒤쳐질수밖에요 ㅎㅎㅎ
그래도 끈기는 있습니다.

끈기와 노력과 인내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직장에서 돈벌기 힘드시죠.. 마찬가지입니다. 돈벌기 힘듭니다.

밥그릇 내놓으라 하면 당신이면 내놓겠는가?

저한테는 질문을 주시는 분은 한명도 없습니다. 듣보잡이라서 그런가 ㅎㅎㅎ
밥그릇.... 누가 밥그릇 내놓으라고 하면 내놓으시겠습니까? 내놓으면 내가 죽는데?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착하신분들이야 힌트는 드립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는 가르쳐주질 않습니다.

이리부디치고 저리부디치고 알아놨는데.... 가르쳐주겠습니까.. 밥그릇주는 것과 같습니다.
저같으면 안 줍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죠.


결론은?
본인이 직접 이리저리 치여봐야 됩니다. 초보가 바로 고수가 될 수 없다시피 중간단계없이는 모든게 힘이 듭니다.이 글을 적다보니 ㅎㅎㅎ 조금 이상하네요.. 뭐도 잘 모르는 녀석이 ㅎㅎㅎ

세상엔 제가 생각지도 못한 고수들이 넘쳐납니다. 저는 그저 우물안의 개구리일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