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윈도우7 설치 가격때문에 고민이 된다.

by sky~ 2010. 1. 2.

윈도우 7 설치를 해야되나 말아야 되나.

윈도우7이 나온지 조금됐습니다. 윈도우 비스타가 워낙 안 좋다는 말이 많아서 xp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바꿔야 될때가 온거 같습니다. 윈도우 7를 사용하시는분들의 호평이 쏟아지기 때문입니다. cpu와 메모리 컴퓨터는 업그레이드 해놨는데 아직 OS만 안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비용때문이죠 사실 한국사람들은 프로그램 제돈주고 사면 돈 아깝다고 생각하죠... 그러나 정품을 사서 쓰는게 여러모로 편하긴 합니다. ^^

윈도우 7 정품인증과 시디키[바로가기]에 대해서 아주 잘 정리한 블로그가 있더군요 그래서 링크를 걸어둡니다.
xp를 쓰고 있어서 7으로 바로 업그레이드할려면 안되더군요. 그래서 새로 라이센스를 구매할수 밖에 없더군요.
사실 xp도 쓸만한데 7으로 바꾸자니... 돈이 아깝습니다.

안바꾸자니 시대에 뒤떨어지는거 같고. 바꾸자니 돈아깝고 ^^
고민 정말 많이 됩니다.

윈도우 7 가격을 한번 살펴보니


윈도우7 홈프리미엄은 10만원 초반대이고 윈도우7프로패셔날은 10만원후반대이고 윈도우 Ultimate 같은 경우는 20만원중반대입니다. DSP기준입니다. DSP라는게 가격은 저렴한대신에 공식지원 및 A/S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DSP말고는 가격이 완전 후덜덜이더군요.

덧1]DSP라는게 사실 정품은 아닙니다. DSP사용시주의 할점이 있습니다. 역시 적다보면 너무 길게 될거 같아서 링크걸겠습니다.

윈도우7일반버젼과 OEM(DSP)버젼의 차이[바로가기]

저도 안써봐서 호환이 어떤지 잘은 모릅니다만 프로패셔날사용해도 가정용으로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가격은 살펴보니 11번가[참조]에서 가장싸던거 같습니다.

사실 홈프리미엄보다는 프로패셔날정도는 써줘야 호환성에서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 ^^ 정확히는 저도 써봐야 알거 같습니다. 하여튼 윈도우 7 빨리 결정해서 바꿔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비스타쓰시는분들은 금방적응한다고하는데 xp쓰시는분들은 적응할려면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