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현재는 사탕시즌이 끝나버려 너무나도 조용하지만.. 3월14일 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글하나 때문입니다. 현재 제블로그는 티스토리상 500-600명정도 방문해주는 곳으로 늘었습니다. 그중 14일날 한 포스트에 1000명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일으켰습니다. 다음블로거뉴스에 소개 된것도 아니고 다른 검색엔진에 메인에 노출된 것도 아닙니다.
다음에 사탕이모티콘 이라고 치면 제 블로그글이 나옵니다. 물론 이모티콘관련해서 검색을 해도 나옵니다. 다시 말해서 이모티콘모음 화이트데이 이글이 그 문제의 글입니다.
밑에 차트는 다음웹인사이드입니다.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말씀드립니다.
위의 이미지를 봐주세요 화이트데이 이모티콘관련사항이 완전 점령해버렸습니다. 역시 시즌제의 검색결과는 무섭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이 40%대에서 열심히 싸우고있었는데 이녀석하나때문에 네이버에 검색되는게 21.9%떨어졌습니다. 메타태크 키워드관련사건이후로 네이버에서 제 글을 잘 안 실어주네요..
솔직히 드자이너김군님 글을 보고 응용을 한겁니다. 대충 인터넷에서 화이트데이 관련 이모티콘 모았습니다.그래서 제 나름대로 시즌제 딱하루를 위해서 포스팅해놓았던 겁니다. 물론 테스트겸해서요.. 의외의 결과를 볼수가 있었네요.. 그러나 수익에는 별로 도움은 안된거 같습니다. 거기에는 애드찜(무료문자보내기) 요녀석이 달려있습니다. 1000명중에 대충보니 40개정도 sms로 보냈더군요.. 수익적으로 봤을때는 크게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짜장면이모티콘으로 한번 테스트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과연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하군요. 사탕만큼 인기가 있을까요 ^^ 물론 검색조건 상단에 뜬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O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