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400d에서 소니 nex-5로 넘어온지 꽤 된거 같습니다.
소니 NEX-5로 넘어온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볍고 디카 같아서 입니다. ㅋㅋㅋ
사실 DSLR로 출사한번 나갈려면 진짜 이것저것 챙기면 너무 무거웠거든요.
그래서 화질도 어느정도 괜찮고 크기도 작은 녀석을 찾다보니 이녀석이 딱이더군요...
그러나 요즘 약간 짜증섞인 불만이 있습니다.
소니의 E마운트렌즈군과 악세사리입니다.
16mm단렌즈와 표준번들렌즈를 가지고 있고 거기다가 어뎁터와 캐논 FD50mm단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부산오토살롱가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플래시 이거 없으니까 은근히 불편하다는 것을요..
디카수준의 플래시가지고 어떻게 사진을 찍으라는 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크기는 크더라도 수요가 있으면 빨리 내놔야 하는데.... 플래시는 은근히 쓸때가 많습니다.
특히 인물사진에서는 말이죠... 역광이나 그림자를 없애고 싶을때 그리고 어두울때는
꼭 있어야 하는 필수아이템입니다.
계속되는 발매연기... 11월이랬다가 12월이랬다가. |
제가 또 구매예정상품이 있는데 바로 광각컨버터입니다. 16mm단렌즈를 12mm로 만들어주는데
에게 4mm가지고 그러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4mm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풀프레임으로 환산해도 18mm라는 아주 광각이 나옵니다.
오늘도 뒤져보니 출시됐다는 말은 없군요... 진짜 언제까지 기다리게 만들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어안컨버터는 풀렸더군요..... 그런데 광각컨버터는 아직도입니다....
그외에도 30mm단렌즈나 18-200mm렌즈가 아닌 50-150mm고급줌렌즈 같은거는 발매는 안되는걸까요..
사업초기다보니 아직 제대로 된 렌즈가 없는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소니가 제대로 된 렌즈와 악세사리, 플래시를 내놔줬으면 하네요.
사업초기다보니 아직 제대로 된 렌즈가 없는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소니가 제대로 된 렌즈와 악세사리, 플래시를 내놔줬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