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식물키우는것도 이젠 과학이다? LED grow Light가 눈에 들어온다.

by sky~ 2010. 5. 8.


다육식물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이것저것 관련된 상품에 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육식물도 식물이다보니 햇볕에 따라 상품가치가 많이 틀려지므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일 좋은 방법은 하우스를 하나구해서 하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그렇다고 일반가정집에서
식물예쁘게 만들려고 하우스를 구하는건 아무래도 사치죠.. 관리도 잘안될뿐더러.. ^^

차세대 광원으로 주목받는 LED.. 아직까지는 가격이 조금 비싼편입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업체가 있지만 식물재배등에 초기라서 아직까지 많은 상품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제가 이거다 하고 확신하게 된 이유는 바로 아래의 인터넷상에 나와 있는 결과 때문입니다.
적어도 식물의 성장에 분명히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http://blog.daum.net/shinseobang/15731244

위의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ㅎㅎㅎ 어느정도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걸 알수가 있습니다.
식물재배등 LED로 된것말고 형광등으로 된것도 있습니다... 이점도 참고하시고요.

보통 LED grow light는 빨간색(640nm) 3개 파란색(450nm) 1개 비율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얘기는 저도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ㅋㅋㅋ 일단 패스 ㅎㅎ

외국에서는 이미 LED 식물재배등 널렸습니다. 국내는 아직까지 가격이 너무 비싼감이 있습니다.

가닥이네 다육원[바로가기]- 수입다육,다육식물,다육이판매, 커뮤니티.




이베이나 아마존닷컴 들어가면 이런제품이 널렸습니다. 정말 부럽지 않을수 없더군요. 국내시장이 좁긴 좋은 모양입니다. 아직 대중화된 상품이 제대로 없는 거 보니까요.아직까지는 외국제품이라고 해도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그래도 외국이 좀더 저렴한거 같습니다.(가격은 $50~120정도 합니다. 타이머 $10)

일본에서는 이미 식물공장이 정말 많이 생겨나고 있고 국내에서도 TV에서 한군데 나왔죠. 상추키우는곳.. ㅎㅎ
국내에서도 식물재배등이 제대로 갖추어져서 조금 저렴하게 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