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쏠림현상.... 이걸 웃어야 될지 말아야 될지...

by sky~ 2010. 7. 21.

제가 처음 시작할때만 해도 정보가 넘쳐나지 않았는데 지금은 정보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사실 머니야님이 큰 파장을 몰고 와서 현재는 예전보다는 훨씬 많은 정보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요즘 보고 있으니 쏠림현상이 엄청 심하더군요...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ㅎㅎㅎ 한분야에만 올인하시는 분들 여럿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지켜보는 입장으로서... 웃어야 될지 말아야 될지..... 이판에서 대충 굴러보니 씩씩한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한편으로 걱정하고 있습니다. ㅎㅎ

어어... 저렇게 운영하면 안될텐데... 이러면서 말이죠.. ^^


앞서가는 자. 뒤따라가는자. 그리고 뒤쳐지는 자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ㅋㅋㅋ 하지만 저는 1등이 될 생각이 없습니다. 피곤하거든요 ㅋㅋㅋ
전 뒤쳐지지 않게 따라가는게 목표입니다.

시장규모는 정해져 있는데 그쪽으로 몰린다면? 분명히 뒤쳐지는자가 말생됩니다. 남의 말만 듣고 운영하다가는 딱 그러기 쉽상입니다. 와아 이쪽이 좋다더라... 몰린다고 칩시다. 앞서가는자는 가만히 있을리가 없습니다. 같이 뛰어주겠죠... 그럼 결국 힘만들이고 낙오만 될뿐입니다.

한마디로 앞서가는 자는 계속 앞서 갈것이고 뒤쳐지는 사람은 금방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왜 기본은 무시하는가...

블로그의 기본은 당연히 자신의 생각과 정보를 적는 곳입니다. 그리고 댓글로 이웃들과 소통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왜 이 기본을 무시하는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제가 블로그관련 포스팅을 할때마다 적는거지만 기본 이게 키포인트입니다. 검색도 좋아라하고 사람들도 좋아라 하고 ㅎㅎㅎㅎ 하여튼 요즘 이걸 건너뛰고 하실려는 분들이 보입니다. 분명히 오래못갈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제가 지켜보고 있는 사람중에 딱한명빼고는 말이죠.. 그분은 어찌나 운영을 잘하시는지... ^^

물론 기본부터 천천히 시작하는 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기본을 끝내고 난다면 분명히 한가지는 배웠을 것입니다. 인내 끈기... 그리고 각종 스킬을 터득할 것입니다.

잘나가는 블로거 연구하는건 아주 바람직한 자세지만 그렇다고 그것만 따라하다가는 쪽박차기 쉽상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이 아무리 작다고 하지만 방법은 여러가지고 개인이 다하기에는 벅찹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