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인터넷요금 줄일려면 진상소비자가 되자.

by sky~ 2009. 3. 7.
현재 인터넷업체는 바야흐로 삼국시대입니다. KT메가패스 , SK브로드앤, lg파워콤 세 업체가 지금현재도 각종 사은품으로 유혹을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쓸꺼 싸고 빠른 곳을 찾는게 소비자의 습성입니다. 싸게 쓸려면 보통 인터넷회사를 옮기는 방법만이 싸게 쓰는 방법이다 이렇게 알고 계십니다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1년약정 2년약정 3년약정을 걸면 사은품과 각종모뎀료를 할인해주겠다고 하죠. 그래서 이상하다는 겁니다. 왜 우리나라는 신규가입자에게만 혜택을 주고 기존에 오래가입한 가입자들한테는 혜택을 주지 않는 것일까요. 참으로 안타까울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가입자는 인터넷요금 줄일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닙니다. 있습니다.

진상소비자가 되는 방법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저도 한번 써먹은 방법입니다. 3년약정이 지나셨다면 이방법이 인터넷을 옮기지 않고 싸게 쓸수 있습니다.

제가 진상으로 변신하여 써먹은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인터넷해지할꺼라고 합니다. 그럼 상담원이 전화를 돌릴겁니다. 뭐 그런거 있잖아요 인터넷해지방어팀이런거요. 각회사마다 존재하고 팀이 있습니다. 전화를 돌려주면 해지할꺼라고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거기다가 붙여서 인터넷이 느리다는 둥 자주 끊어진다는 둥 이런 저런 불편사항 말하고 도저히 못해먹겠다고 이건 초고속이 아니라 모뎀이라고 너무느려서 속터져서 바꿀려고 한다 해지 해달라 강력하게 요구했습니다. 그러니까 상담원이 상품은 그대로 할인을 해주겠다고 말을 하더군요.. 미쳤습니까 여기서 만족하게? 여기서 한번 더 팅겨줬습니다. 아 해지해달라고 느려서 못해먹겠다고.. 그러니까 다시 유혹을 해왔습니다. 쓰던 상품은 그대로 최저상품요금에다가 30%할인을 1년동안 더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잠시 고민하는 척하다가 예 그럼 그렇게 해주세요. 주의사항도 있는데 1년약정과 같은거라서 그동안에 인터넷해지하시면 할인받은 요금 내뱉어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할인받은게 아마 1만2천원정도 될겁니다. 일년동안 대충 14만원정도 할인받은 격이죠 1년이 지난 다음 또 항의전화했습니다. 또 먹히더군요..

지금 현재는 이사를 와이프명의로 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올 3월이 약정끝나는 달입니다. 그래서 또 전화해야 될거 같습니다. 이렇게 진상소비자가 되야 할인해주니 방법이 없습니다. 기존에 오래된 사람에게 할인을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진상 떨필요도 없고 말이죠.

위와 같은 방법이 통하지 않을시에는 인터넷을 옮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물론 약정이 지나신 다음 옮기시길 바랍니다. 현재 sk브로드앤이 2위업체라서 그런지 확실히 사은품은 많이주더군요.

가입하는 방법 많이 알고계시니까 더이상 설명할 필요도 없겠네요.
SK브로드앤가입센터 ---> 가입하기
KT메가패스가입센터 --->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