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초고속인터넷 가입비교 및 사은품, 3년에 한번씩 바꿔줘야 한다.

by sky~ 2009. 8. 7.
예전부터 초고속인터넷업체는 각종 사은품으로 가입하라고 유혹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한 회사에 오래썼지만 요즘에는 그냥 바로 바꿉니다. 3년끝나면 무조건 옮겨야 됩니다. 트집을 잡아서 요금을 좀 더 할인 받을 수 있지만 옮기는 것만큼의 효과는 나오질 않습니다. ^^ 그리고 요즘에는 인터넷전화에다가 IPTV까지 도입되면서 묶어서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이 쓰면 쓸수록 할인해준다는 조건에 의해서 말이죠.


어디가 가장 저렴하나?

일단 먼저 3개회사의 가격을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광랜이 아파트에 들어가는 가정하에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회사   메가패스 가입센터  sk브로드 가입센터  LG파워콤 바로가기
 요금(100Mbps)  33,600
(단말기포함,3년)
29,700   28000

요금은 아무래도 가입자가 적은 lg파워콤, sk브로드밴드 kt순으로 적습니다. 그러나 위의 나와 있는 가격으로 가입하면 바보소리 듣습니다. 잘만 알아보면 저가상품으로 가입하고 상품은 광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박사은품에 주의해야 되나?

요즘 인터넷이곳저곳에서 대박사은품준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사은품을 안준다는 글을 많이 본거 같습니다. 너무 사은품을 많이줘도 의심을 해봐야 됩니다. 사은품 많이 주는 곳도 있지만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극성인거 같더라고요...

인터넷 같은 회사에서 계속 써야 되나?

저는 3년에 한번씩 바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래 된 고객을 알아서 잘해줘야 되는데 이상하게 우리나라기업은 오래된 고객을 봉으로 압니다. 바꾸지 않을거면 3년 되는 시점에 해지?한다고 한번 전화를 해야 됩니다. 그러면 1년더 쓰는 조건으로 가격을 좀더 할인을 해줍니다. 물론 사은품받고 옮기는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 가장 좋은건 사은품받고 이리저리 옮겨다니느걸 추천 해드립니다. 사은품은 당연히 후발주자인 파워콤에서 가장 많이 줍니다. ^^

제가 초고속인터넷가입 및 이동은 3개회사 써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충 비교해봤으니 그냥 한번 보세요.

메가패스 바로가기 - 메가패스는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틀리기는 하지만 저희 지역같은 경우에는 가장 안정적이고 수리같은 걸 안했습니다.

sk브로드 바로가기 - 저희지역에서는 가장 불안정했습니다. 툭하면 끊기고 그랬거든요. 물론 타지역은 틀릴수 있습니다.

LG파워콤 바로가기 - 속도는 최고로 빨랐던거 같습니다. 제가 계속 쓴거는 아니지만 저희형집에 가서 써본 결과 속도는 가장 빨랐습니다. 물론 이것도 지역마다 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