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흥미로운 포스팅으로 다음뷰 메인이나 베스트에 올라가고 싶다면!

by sky~ 2009. 10. 29.

저도 블로그 이판에 들어온지 벌써 10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직도 겪어야 할 시행착오도 많지만 많이 겪어왔습니다. 현재는 다음뷰에 주력안하고 있지만 한때는 다음메인에 뜰려고 이런 시도 저런시도 하면서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처음메인에 떳을때 정말 악플에 제대로 한번 시달린후에는 그 다음부터는 메인에 떠도 그러려니 합니다. 내성이 생겼기 때문이죠 하여튼 저만 알고 있는 점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첫번째는 무조건 Give 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웃에 힘이 큰 경향이 많습니다. 자신이 특별한 글재주나 특출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베스트나 메인에 올라가기는 힘이 듭니다. 메인은 몰라도 이웃을 많이 만들면 베스트는 쉽게 올라갑니다.

추천 많이 받을려면 먼저가서 누르고 댓글을 달아주십시요. 물론 초반부터 댓글단다고 해서 방문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방문한 이웃도  여러분의 닉네임이 눈에 들어와야 역방문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꾸준히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방문하다보면 역유입은 보장됩니다. 단 몇몇 파워블로거?분은 댓글에 답글도 안 달아줄뿐더러 방문도 안 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저도 사무실을 옮긴후에 일이 바뻐 실행을 잘못하지만요 ^^

모르면 물어봐라.


저도 초반에 이판에 들어와서 모르는 게 정말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모르는게 대부분입니다만. 저도 초반에는 정말 많이 물어봤습니다. 이렇게 하면되는건가요 요렇게 하면 되는건가요. 특히 초반에는 블로그스킨에 대해서 kay~님한테 많이 물어보고 요즘엔 머니야님한테 질문공세를 던지고 삽니다.

두리뭉실하게 물어보지말고 정확하게 날카롭게 비밀글로 물어보세요. ^^ 그럼 비밀글로 답변이 올 것입니다. 저한테는 별로 물어보는 사람이 없어서 ㅎㅎㅎ 저는 답변해드린적이 손꼽아지네요...

콕 찍어서 물어보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답변이 본인이 생각했던 것에  가까운 답변이 옵니다.

정보력과 시간은 생명이다.



위의 두글의 공통점은? 바로 다음메인에 그것도 이미지로 노출이 됐다는 것입니다. 이 두글은 즉흥적으로 쓴 글입니다. 여기서 이 두글은 사실 내용면으로써는 볼게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이 두글은 확실히 빠른 정보력과 빠른 시간안에 써낸 글이여서 메인에 오를수 있었던 글이였습니다.

첫번째 글은 그냥 유연히 기사를 접했습니다.제가봤던시간이 기사뜬지 3분전의 기사더군요.
기사내용은 이랬습니다. 어느 한 네티즌이 연아폰이라고 합성을 해놓았다는 기사였습니다. 때아닌 연아폰 붐에 대한민국이 휩쓸린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기사에다가 순간적인 순발력으로 상상해서 한번 더 꼬았습니다. 실제로 나온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 이렇게 상상을 해서 썼더니 감사하게도 메인에 올라갔습니다.

두번째는 솔비가 어느 한 방송프로그램덕분에 네티즌한테.... 악플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글도 테스트글이였습니다. 솔비가 악플에 시달리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솔비가 왜 악플에 시달려야만 하나!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김연아선수가 힘들게 올려놓은 피겨열풍을 날로 먹을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솔비가 그렇게 큰 잘못이 없습니다. 피겨인기를 거저먹을려고 했던 방송사가 문제였죠.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솔비는 그저 김연아마케팅의 희생자가 아닐까 이런생각요 그래서 포스팅으로 적었더니... 10만이라는 방문자를 몰고 왔습니다. 위의글은 20만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한마디로 저도 김연아마케팅에 어떻게 보면 동참을 했던것이지요. 이렇게 정보력과 시간은 생명입니다.

자신이 궁금한 걸 찾아서 올려라..


지금도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 중이지만 전에 알아보다가 자동차 색상에 대한 고민에 빠진적이 있습니다.

난 검은색이 사고 싶은 사람들은 사지말라고 하지... 검정색이 확실히 뽀대나는데...
사람들이 추천하는 색은 은색이였습니다. 왜냐면 관리가 쉽다는 이유 때문이였죠..

지금은 생각이 바뀌어 그레이(쥐색) 관리면이나 색상이 괜찮다고 생각중입니다. 실제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고요...

그래서 포스팅으로 옮깁니다. 검정색차를 사신분들이라면 다 아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나처럼 자동차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이글도 감사하게도 메인에 올려주십니다.저는 이미 알고 있지만 남들한테는 흥미로울수 있습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이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무조건 똑같이 적으라는 말은 아닙니다. 어디서 읽은 내용이 있습니다. 그걸 재창조해내는 방법입니다.

지식이라는 건 한번에 얻을 수 없습니다. 한가지를 예를들어보자면 사진을 잘 찍는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트로보로 찍는 방법, 구도, 야경, 풍경, 등등 여러가지가 많습니다. 한마디로 여기저기서 얻은 지식을 내것으로 만들어 종합편으로 다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똑같이 적는 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생각이 들어간 글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어차피 지식은 돌고 도는 것이니까 말이죠.

마지막으로 정리 하면서...

사실 적고 보니 별 내용은 없습니다. 이글은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성향과 여러분들의 성향은 100% 틀리고 사람마다 글쓰는 방식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ㅎㅎㅎ 참고만 하라는 것입니다.

다음메인이나 베스트나 블로그나 사람이 하는 것이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게 관건입니다. 그사람 마음에 들면 분명히 뭔가 하나를 얻을 것이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돌아오는 것은 없을겁니다. ^^

하여튼 다음뷰 메인이나 베스트에 올라가고 싶다면 꾸준하게 활동을 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스킨제작이벤트

티스토리 나만의 스킨이 필요하신가요 ^^.. 저도 필요해서 신청했습니다만 용의자님께서 무료로  머리에서 발끝까지 수리를 확~~~~~~~~~~~! 해준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