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DSLR초보시절 처참한사진,

by sky~ 2009. 3. 17.
다시 써먹는 사진이지만 제가 400d를 처음사고나서 3일만에 출사를 나갔을때 사진입니다.
DSLR도 AV모드 P모드 TV모드등 여러가지 자동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조건 M모드만 사용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셔터속도, 조리개 , 노출계도 쳐다볼줄도 모르면서 무슨 깡다구로 M모드를 사용했는지 모르겠네요. ^^ 불과 1년전사진입니다. 400d를 작년 3월에 구입했거든요.. 이때까지만해도 번들과 점팔 두개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흐린날에다가 어두운 번들렌즈까지 들고 iso100을 고집했습니다. 무조건 iso100이어야 된다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자이제 사진을 한번 보시죠 ^^

위의 사진은 너무 어둡게 나왔습니다. 모델분께 참으로 죄송해지는 사진이죠 ㅎㅎㅎ 지금보면 한심합니다. 지금은 적어도 노출은 잘 잡으니까요 ^^;;; 제바디에는 스팟측광이 없어서 부분측광과 평가측광 두가지로 잘 맞춥니다. ^^


너무 밝게 나왔습니다. 당연하겠죠 그냥 감으로 셔터속도를 조절했으니까요... ㅡ,.ㅡ;; 한스탑 두스탑이말도 몰랐습니다.


자세히보시면 아시겠지만 흔들린사진입니다. 셔터속도를 너무 느려서 흔들리게 된거죠... 할말없습니다. 제가 하지 말아야 될 실수를 해버린거죠 ㅎㅎㅎㅎ

이 촬영이후 많이 깨달았습니다. 바로 집에가서 메뉴얼을 쳐다봤다죠.. 노출계보는 방법부터 터득했습니다...
그러나 만족할만한 사진은 한동안 나오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렌즈를 전부교체하고 스피드라이트까지 지르게 됩니다. 그러나 질렀는데도 전혀 나아지질 않더군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iso 셔터속도, 조리개에 대해서 연구해서 노출만은 이제 잘 맞춥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말이죠 ㅎㅎㅎ





지금현재 수준입니다.이후 인물사진을 찍은 적이 없어서 말이죠. 적어도 다양한 화각을 시도하고 합니다. 과감히 크롭도 해버리고 말이죠. ^^ 그러나 현재도 잘 찍지는 못합니다.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요 처음 접하는 분들은 제사진보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

M모드를 고집해보세요. 그럼 노출은 잘 잡으실수 있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