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오픈캐스트는 왜 오픈하지 않을까 |
다음블로그뉴스는 자신의 글을 발행하면 뉴스에 등록이 됩니다. 크게나누면 인기글과 신규글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신규글이 추천을 받으면 인기글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동등한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글이 좋으면 인기글로 등록이 될 것이고 글이 안 좋으면 밀려나게 되겠지요.
네이버오픈캐스트는 링크를 걸어서 발행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업데이트순으로 나오긴 하지만 구독란에 보면 구독 몇명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구독을 한다면 구독자 1000명과 1명이 있는 글중 어느글을 보시겠습니까? 1000명이 있는 구독글을 보게 될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선점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다시말해서 네이버의 파워블로그들이 이미 네이버오픈캐스트를 접수했다는 말입니다. 다른 블로그들이 참여하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감이 있습니다. 물론 실력이 띄어나신 분이라면 얘기가 틀리겠지만요.
제가 1월까지만 해도 3월에 네이버오픈캐스트를 오픈할 예정으로 알고 오늘 들어가봤습니다.
터무니 없이 4월로 연기가 되어 있습니다. 연기이유가 저작권법 때문이라는 군요 아무래도 링크형식이라서 자신의 글이 아닌 타인의 글을 마음대로 링크 걸 수가 있어서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오픈캐스트는 네이버파워블로그가 더욱 점렴하게 되겠네요. 오픈하더라도 과연 후자의 외부블로그나 네이버일반블로그가 노출이 가능할지는 현재로서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웃긴건 어디 한쪽에서는 3월에 오픈한다고 되어 있고 위에보시다시피 4월로 연기되어 있습니다. 첨부하겠습니다.
이걸보고 혹시나 해서 개설하기 눌러봤더니만 역시나 안되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