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다음 웹인사이드 , 블로그를 관리해보자 -무료웹분석-

by sky~ 2010. 3. 9.
다음 웹인사이드 , 블로그를 관리해보자


다음 웹인사이드의 위쪽바의 모습입니다. 웹인사이드홈, 요약 , 트랙픽분석, 방문자 심층분석 ,페이지분석, 경로분석이 가능합니다. 저도 다음 웹인사이드로 인해 블로그를 관리중입니다. 다음웹인사이드의 장점은 아무래도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분석툴보다는 정확도가 높고 그래프로 표시해 주어 쉽게 볼수 있습니다.


다음 웹인사이드의 트랙픽분석화면입니다. 이렇게 더보기누르시면 좀더 상세하게 볼수도 있고 신규방문자와 재방만자수도 알수 있습니다.


다음 웹인사이드의 방문자심층분석란입니다. 접속지역 ,체류시간, 방문횟수, 재방문경과일을 알려주어 어디서 누가 접속을 많이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체류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가 얼마나 신뢰도가 있는지 나타냅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직 멀었네요.. 그냥 한번보시고 30초안에 나가시는분들이 90%에 가깝네요..


페이지분석란입니다. 자신이 블로그에서 어떤 글이 많이 검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추후 자신이 쓴글이 얼마나 노출이 잘되는지 인기가 있는지 아실수 있습니다.


드디어 하이라이트 경로분석란입니다. 유입검색엔진, 유입검색어를 표시해줍니다. 제가 네이버 검색율이 93%를 넘는이유는 블로그 검색상단에 노출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기타 검색엔진에서는 제 글을 찾아보기도 힘들더군요.. 네이버만 현재 제글을 검색상단에 노출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음웹인사이드 로 여러가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글이 노출이 되는지 안되는지 안되면 어떤글이 안되는지 자신의 키워드가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알려주는 무료분석툴입니다. 아무리 좋은글도 노출이 안되면 아무도 볼 수 없습니다. 다음웹인사이드 로 여러분의 블로그를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