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프리웨어

by sky~ 2010. 3. 17.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1.5

먼저 제작자님의 포토웍스홈페이지 가서 다운은 받으시면 됩니다. 포토웍스는 포토스케이프 만큼 잘 알려진 사진편집프로그램입니다.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현재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건데 포토웍스가 앞으로 포토스케이프 만큼 업데이트가 꾸준히 되었으면 합니다. 그렇다고 좋지 않은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먼저 가장 좋은점은 스킨(사진테두리)에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제가 알기론 있는 지원하는 스킨만 지원하는데 포토웍스는 자신이 테두리를 한번만 만들어 놓으면 계속해서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위와 같이 자신이 카메라가 포함된 액자스킨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포토웍스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요. 저같이 이렇게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slr클럽자료실 에가시면 저와 같은 스킨을 구하실수 있습니다. 액자스킨이 약간 흐릿한 이유는 제가 모르고 사이즈를 안 맞추고 그냥 간단편집해서 올린 것이여서 그렇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요.


미리보기화면 입니다. 액자 샤픈효과 오토레벨 오토 컨트라스트 등 여러가지 효과를 적용 시킬수 있습니다. 포토웍스의 장점은 간단하게 빨리 많은 사진을 보정하고 싶으실때는 포토웍스가 포토스케이프보다는 좋습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은 포토스케이프만큼 많은 변환툴과 곡선미지원등 여러가지효과가 없는게 참으로 아쉽습니다.


위와 같이 리사이즈를 실행 시킬수도 있고 다단계리사이즈 실행해서 색과 색경계선이 무너지는 것 또한 막아줍니다. 개인적으로 다단계리사이즈 개인적으로 참으로 마음에 듭니다. 포토샵없이도 리사이즈해도 선명하게 해줄수 있으니 말입니다.


텍스트 입력란인데 그냥 한번 사용해보시면 금방 하십니다.
 

위에란은 blur효과(흐릿한) 샤픈(선명하게) 등 여러가지 효과를 주실수 있는데 포토스케이프만큼 세세하게 적용시키기는 힘이듭니다.


마지막으로 변환할 이미지의 저장품질 저장폴더 설정하는건데 뭐어 한글로 되어 있으니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총정리 하자면
포토웍스의 장점은 빠르게 간단하게 한꺼번에 많은 사진을 리사이즈나 액자스킨, 이정도가 장점이고,
단점은 화이트밸런스 , 곡선, 각종효과의 부제로 인한 이미지편집기능이 약하다는 겁니다.
저는 보통 포토샵으로 다단계리사이즈를 실행시켜줘도 되나 포토샵이나,포토스케이프로 보정된 사진을 포토웍스로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마무리는 편하게 포토웍스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09/04/30 - 사진인화사이트 가격,품질 좋은 아이모리.